광주시 제3기 주부 명예기자단 출범

광주--(뉴스와이어)--주부의 눈높이로 광주시정을 전달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제3기 광주시 주부명예기자단이 출범한다.

광주시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18일까지 모집과정을 거쳐 선발한 주부명예기자단 168명에 대해 27일 시청 3층 중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기자단은 오는 2012년 7월까지까지 인터넷 카페(cafe.daum.net/jubureport)를 운영하면서, 자체 기획회의를 통해 일반주부의 시각으로 본 지역소식과 생활주변 정보, 시정관련 소식을 제보하게 된다.

시는 주부 명예기자가 취재한 영상취재물은 주부 기자 코너를 활용해 인터넷 방송·시정 전광판에 고정 송출하고, 기사취재물에 대해서는 광주시보 ‘빛고을 광주’ 와 인터넷 시보 ‘광주사랑’에 게재하고 있다.

한편, 시는 시정 운영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를 위해 84명으로 구성된 학생명예기자단과 132명으로 구성된 어린이명예기자단을 운영하고 있다. 이들 기자단은 매월 50여건의 생활주변 기사를 작성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와관련, 선정된 주부기자는 각종 문화행사에 초청되고, 유적지 등 역사문화 탐방을 통해 특집기사 등을 작성, 채택된 원고에 대한 소정의 원고료와 취재장비도 지원받는다.

노희용 시 공보관은 “주부 명예기자들의 활동을 통해 시정을 일반주부 시각으로 전달하고, 주부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공보관실
사무관 임종수
062)613-215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