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전국 어린이 ‘독도사랑’ 감상문 공모

뉴스 제공
국립중앙도서관
2010-07-27 09:39
서울--(뉴스와이어)--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관장 이숙현)은 전국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독도사랑’ 감상문을 공모하여 우수학생에게는 가족 또는 선생님과 함께 독도를 탐방하는 체험학습 기회를 부여한다.

이번 ‘독도사랑’ 감상문대회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우리 땅 독도에 대해 올바로 배우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도록 하기위해 주제를 ‘동해의 보물섬 독도야 놀자’로 하였다.

참가를 희망하는 어린이들은 ‘독도 관련 도서 독후감’이나‘독도 체험 또는 독도체험관 관람 감상문’형식으로 독도에 관한 소감이나 의견을 담아 제출하면 된다(A4용지 2-5매 분량). 공모 기간은 8월 1일부터 8월 25일까지이며 수상자는 8월 30일 홈페이지에 공고한다.

응모작품에 대해서는 초등학교 저학년, 초등학교 고학년, 중학교 1-2학년 3개 그룹으로 구분하여 심사를 거쳐 총 91명의 수상작을 선정하여 시상하게 된다. 대상은 전체 1명이며 각 그룹별로 금상 2명 은상 3명, 동상 5명, 장려상 20명을 선정하여 상장과 함께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특히 대상과 금상 수상자 7명에게는 보호자와 함께 독도를 체험할 수 있는 2박3일 독도여행권이 부상으로 수여된다.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은 지난해 도서관 내에 어린이독도체험관을 개관한 후 전국에서 800여명의 어린이 독도지킴이·사랑이를 모집하여 독도체험관 감상문 공모를 통해 50명의 어린이독도체험단을 선발, 독도와 울릉도를 탐방한 바 있다.

올해도 이 대회를 계기로 많은 어린이들이 독도에 관한 책을 읽고 독도의 소중한 가치와 역사적 진실을 배워서 영토 주권의식을 확립하고 나라사랑하는 마음을 갖게될 것으로 기대된다.

감상문 제출 양식은 도서관 홈페이지(www.nlcy.go.kr)에서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행정지원과로 송부 또는 E-mail(ccbbcc@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국립중앙도서관 개요
국립중앙도서관은 국가 지식 정보 자원의 보고로서 1945년 개관한 이래, 국내에서 발행된 출판물과 각종 지식 정보를 망라적으로 수집·보존하고 이를 체계적으로 정리해 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또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종이 매체에서 온라인 자료에 이르기까지 풍부한 장서를 구축하고 있으며, 다양한 국민 수요에 맞춰 누구나 손쉽게 자료를 이용할 수 있도록 지식문화유산 이용 서비스의 고도화 실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l.go.kr

연락처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 행정지원과
최병익
02-3413-47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