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2010년 도시교통 기초조사 시행

인천--(뉴스와이어)--인천시는 주요 도로구간 및 교차로, 시계 유출·입지점의 통행량 및 통행속도 등 각종 교통계획 및 대책 등에 필요한 기초 자료의 구축과 통행특성 및 변동추이 파악을 위하여 2010년 도시교통 기초조사 용역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도시교통 기초조사 용역은 ‘도시교통정비촉진법’에 의거 지난 2008년부터 매년 시행하고 있으며, 2010년 용역사업은 2011년 1월까지 계획되어 있고 주요지점에 대한 교통량 조사는 금년 9월말부터 10월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특히, 금년부터는 버스정보관리시스템(BMS/BIS)과 도시교통정보시스템(UTIS)을 활용한 속도 분석을 통하여 월별, 요일별, 계절별 속도 특성에 대한 분석이 가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시는 도시교통 기초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급격한 교통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 교통투자계획 및 정책수립 시 신속하고 합리적인 의사결정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교통현황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시민들의 정보공개 요구에 부응하고 각종 교통계획이나 교통영향분석·개선대책 수립 등 교통부문 사업 추진시 기초자료 활용으로 교통조사 예산 및 사회적 비용이 절감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교통기획과
담당자 최용석
032)440-3857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