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년 경기보건·복지포럼 제2차 토론회 개최

뉴스 제공
경기개발연구원
2010-07-27 15:31
수원--(뉴스와이어)--경기개발연구원(원장 좌승희, www.gri.kr)은 ‘경기도 아동의 안전한 보호를 위한 정책방향’을 주제로 2010년 경기보건·복지포럼 제2차 토론회를 개최한다. 7월 29일 경기개발연구원에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서 참석자들은 최근 아동을 대상으로 한 성범죄가 급증하고 있는 바, 경기도 아동보호 체계 현황과 한계점을 분석하고 경기도 아동의 안전한 보호를 위해 경기도가 지향해야 할 정책방향에 대해 논의한다.

김형모 경기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는 이 자리에서 ‘경기도 아동의 보호를 위한 정책방향’을 주제로 발표한다. 김 교수는 아동학대와 성범죄, 학교폭력 등 아동범죄 현황을 설명하고 이에 대응하기 위한 경기도의 정책방향으로 대상 아동 보호와 치료를 위한 전문기관 설치, 제도 정비를 통한 아동보호의 명문화, 지역사회 유관기관 간 협력을 통한 효율적이고 거시적인 보호체계 구축 등을 제안한다.

발표에 이어 최영기 경기개발연구원 경제사회연구부 선임연구위원의 사회로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양학부 교수, 강석진 CPTED학회 사무총장, 장하정 중앙아동보호전문기관 센터장, 차승희 경기해바라기아동센터 부소장 등이 지정토론을 벌이며 경기보건·복지포럼위원 등 참석자 전원이 자유토론을 펼칠 예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gri.re.kr

연락처

경기개발연구원 경제사회연구부
김희연 연구위원
031-250-31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