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화장품 No.1 롯데닷컴’ 고수 관점에서 새 단장

- 국내 최다 브랜드, 최강 구성 패키지…뷰티 고수가 선택한 ‘명품화장품 No.1’ 입지강화

- 매장의 중심, 상품에서 고객으로 이동

서울--(뉴스와이어)--‘명품화장품 No.1 쇼핑몰’ 롯데닷컴의 행보가 주목된다.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대표 강현구)은 28일, 기존 명품화장품 매장을 고객중심으로 전면 개편하고 새 단장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다 명품화장품 브랜드를 보유하고 타 쇼핑몰에서는 만나볼 수 없는 유일무이한 기획세트 구성으로 명품화장품 마니아의 압도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롯데닷컴은 이번 개편을 통해 소비자에게 한걸음 더 다가간다는 계획이다.

롯데닷컴은 1996년부터 명품화장품을 온라인에서 판매해온 국내 최초의 종합쇼핑몰이다. 그만큼 매출도 압도적이고 영업노하우도 남다르다. 덕분에 명품화장품 구매고객만 80만 명을 넘어선다. 단순 가격비교만으로는 쇼핑몰을 쉽게 옮기지 않는 단골고객 층도 두터운 편이다. 이번 개편 역시 화장품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깐깐한 가치판단력을 지닌 뷰티고수 고객을 염두에 두고 진행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매장의 중심이 ‘상품’에서 ‘고객’으로 옮겨갔다는 점이다. 군더더기 없는 깔끔한 디자인에 뷰티고수가 직접 쓴 현장의 소리를 제일 앞 단에 노출시켰다. 고객이 두 손 들어 칭찬한 최강구성 패키지 ‘투 썸즈 업(Two Thumbs Up)’ 코너에서는 이 상품이 왜 최고인지에 대해 깐깐한 뷰티고수의 한마디를 참조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뷰티이벤트&스토리 ‘올 댓 뷰티(All That Beauty)’ 코너에서는 뷰티고수가 즐길만한 다채로운 컨텐츠가 펼쳐진다. 여기에 고수의 소중한 뷰티노하우를 그대로 접할 수 있는 ‘올댓뷰티 시크릿 게시판’에서는 끈적한 여름, 얼굴의 피지를 잡아주는 ‘파우치 속 잇(it) 아이템’과 요즘 같은 바캉스 시즌에 필수적인 바디슬리밍 제품 중 1인자를 가리는 댓글이 실시간으로 올라오고 있다.

고객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보다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카테고리 브라우징 방식도 변경했다. 이를 통해 브랜드 매장 접근성이 높아졌으며, 브랜드별 홍보동영상과 추천상품, 브랜드데이, 샘플증정 행사도 한눈에 알아볼 수 있게 됐다.

이곳 저곳 둘러볼 시간이 부족한 고객이라면 매일 오전 10시에 새로운 상품을 제안해주는 ‘텐 어클락 브런치(10 O’clock Brunch)’ 코너를 이용할 수 있다. 롯데닷컴에서만 만날 수 있는 최강구성 패키지 1종을 24시간 동안만 한정 판매하는 것이 특징이다.

새 단장 기념 오프닝 행사는 8월 한달 간 지속될 예정이다. 한정적으로 선보이는 스페셜 패키지 상품과 함께, 주말 아침을 브런치와 함께 영화를 즐기면서 보낼 수 있는 ‘시네마브런치’, 명품화장품과 함께 하는 ‘뷰티클래스’가 기다리고 있으며 올댓뷰티 시크릿 게시판에 글을 등록하기만 해도 쇼핑지원금, 뷰티북이 쏟아지는 풍성한 이벤트가 준비되어 있다.

롯데닷컴 백화점잡화팀의 오화영 부장은 “이번 리뉴얼을 계기로 ‘명품화장품은 역시 롯데닷컴’이라는 고유의 입지가 더욱 확고해 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롯데닷컴의 강점인 기획세트뿐 아니라 뷰티노하우도 함께 얻어갈 수 있는 고객 형 공간으로 거듭났다”고 덧붙였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홍보담당과장
02-3668-8821

카라커뮤니케이션즈
한정은 과장
02-538-6928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