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시민제안’ 처리 10일로 단축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한범덕)는 각종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개선을 위해 운영하고 있는 시민 제안 처리 절차를 개선하여 처리기간을 종전 3개월에서 10일로 단축하여 운영한다.

이번 청주시 시민제안 처리절차 개선으로 제출된 제안이 10일 이내에 반영여부를 통보받을 수 있게 되어, 시민들의 궁금증을 바로 바로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며, 이와 같은 사례는 다른 자치단체로 파급될 것으로 보인다.

지금까지 시민제안은 제안심사위원회에서 분기별로 채택여부와 채택등급을 심사하여 접수부터 채택여부 결정까지 3개월이 소요되었으나, 접수된 제안의 채택여부를 관련부서에서 결정하도록 하고 채택등급은 기존처럼 심사위원회에서 결정하도록 개선함으로써 처리기간을 대폭 감축할 예정이다.

또한, 종전에는 시민 제안이 접수되면 채택여부가 늦게 결정되어 제안을 제출한 시민들이 처리결과에 대한 답변이 늦어져 불편을 초래했었다.

시 창의실용담당은 “시민들이 제출한 시민 제안은 청주시의 발전을 이끄는 소중한 아이디어로 적극적으로 처리해 나가 시민제안이 활성화 되도록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가 요구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자치행정과 창의실용담당
043-200-219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