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연구소, 여름 사내 이벤트로 전 직원에게 7천여 개 이상의 아이스크림 2주간 무료제공

뉴스 제공
안랩 코스닥 053800
2010-07-28 10:56
서울--(뉴스와이어)--종합 소프트웨어기업 안철수연구소(대표 김홍선, www.ahnlab.com)는 복날을 맞아 7월 19일(월)부터 7월 29일 (목)까지 약 2 주일 간 전 직원에게 아이스크림과 치킨을 무료로 제공하는 ‘섬머이벤트(Summer Event)’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2006년부터 이어져 온 이 이벤트로 해당 기간 동안 500여 전 직원에게 7천여 개 이상의 아이스크림이 무료로 제공될 뿐 아니라 중복인 29일에는 전 직원에게 삼계탕 대신 간식으로 치킨을 제공해 사원들에게 좋은 반응을 이끌어 내며, 무더위로 잃어 버릴 수 있는 사원들의 입맛은 물론 활력까지 찾아주고 있다.

이는 보다 즐겁게 일하고 싶은 회사를 만들기 위한 안철수연구소의 노력의 일환으로 지난 2006년부터 꾸준히 행사를 진행해 왔다는데 의미가 있다.

아이스크림데이는 조선시대 궁중에서 더위를 이기라는 뜻에서 높은 벼슬아치들에게 빙표(氷票)를 주어 관의 장빙고에 가서 얼음을 타 가게 하였다는 역사적 사실에 착안해 기획한 이벤트이다. 안철수연구소 사원들은 잠시나마 아이스크림으로며 삼복 더위를 식히며 신바람 나는 일터를 만들어 가고 있다.

또한, 중복인 29일에는 전 직원에게 프라이드치킨을 제공하는 ‘치킨데이’를 진행한다. 이는 복날에 삼계탕으로 더위를 이겨냈던 오래된 전통을 새롭게 되살린 것으로 약 200여 마리의 프라이드치킨이 사용될 예정이다. 보안기업의 특성상 외부파견 직원에게는 삼계탕비 지원도 함께 이루어진다.

이번 행사는 즐겁고 신명나는 일터를 만들고자 하는 안철수연구소 기업 문화의 일환이다. 안철수연구소는 매년 복날에 하는 ‘섬머이벤트’ 외에, 최초로 11월11일을 ‘가래떡 데이’라고 명명해 가래떡을 나눠먹고, 동지에는 팥죽을 전 직원이 함께 먹는 등 일하고 싶은 기업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편, 안철수연구소는 매년 기업문화 발전과 제고를 목적으로 전 직원 1박2일 합숙교육인 ‘안랩스쿨’을 오는 8월 말 진행할 계획이다.

안랩 개요
안랩(www.ahnlab.com)은 1995년 3월 창립된 소프트웨어 기업으로서 세계적 수준의 보안 기술력과 전문적인 소프트웨어 제품 및 서비스 역량을 갖춘 신뢰도 높은 기업이다. 설립 이래 꾸준히 성장해 2012년에 국내 패키지 소프트웨어 업계 최초로 매출 1000억을 돌파하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세계적으로 정보보안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한 1988년부터 쌓은 정보보안 노하우를 기반으로 시장을 개척해왔으며, 국내 보안 업체 중 유일하게 5대 국제 인증을 모두 획득해 글로벌 기업들과 대등한 기술력으로 경쟁하고 있다. 네트워크 및 엔드포인트 보안 솔루션, 보안 컨설팅, 보안 관제 등 최신 보안 위협에 다층적인 해법을 제공한다. 지능형 지속 위협(APT)에 대응하는 트러스와처, 디도스 등 네트워크 침입을 탐지/차단하는 트러스가드, 모바일 및 PC용 악성코드를 진단/치료하는 V3가 대표적 제품군이다.

웹사이트: http://www.ahnlab.com

연락처

안철수연구소 커뮤니케이션팀
황미경 차장
2186-603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