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제주도 자생 천연자원 활용한 화장품 공장 설립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전문기업인 코스맥스([044820] 대표 이경수)는 재단법인 제주하이테크산업진흥원(이하 ‘HIDI’)과 화장품 생산공장 구축, 관리운영 및 기술이전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설립되는 화장품 공장은 제주도와 산업자원부가 BT 산업 발전을 위해 야심차게 추진하고 있는 ‘제주생물산업기술발전 10개년 계획’ 중 하나로 생산설비로만 약 15억원이 투자되는 사업이다. 코스맥스는 제주 생물자원산업화지원센터 내에 지상 3층 건평 270여 평 규모로 연간 약 200만개를 생산할 수 있는 제조·포장 설비와 연구 시설, 원료 및 부자재 창고 등을 올해 하반기까지 갖추고 본격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다. 이와 함께 화장품 공장 운영 노하우 및 CGMP 인증 획득에 필요한 기술 등을 이전한다.
이번 공장 구축 및 관리 운영 계약 체결로 코스맥스는 정부 자금을 지원 받아 제주 바이오텍 연구소에서 개발 중인 감귤, 유채꽃, 해조류 등을 활용한 천연 화장품 원료를 제품화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추게 되었으며, 이를 통해 매출 증대 및 기업 이미지 향상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코스맥스 이경수 사장은 “제주 화장품 공장은 고용 창출 등의 효과 외에 제주도가 세계적인 화장품 원료 생산지로 부각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면서 “특히 올해에는 국내외 판매 증가로 인해 매출 목표인 500억원을 충분히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코스맥스는 제주 HIDI와 도내의 뷰티/향장 산업 발전을 위한 인력 양성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그리고 산연 협동 프로그램 구축을 내용으로 하는 <제주 뷰티/향장산업 인력양성 협약>을 체결하여 체계적인 인력 양성 작업에 들어 간다. 제주 HIDI 관계자는 “이번 인력 양성 협약 체결로 코스맥스의 수준 높은 연구 개발 능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 교육 커리큘럼의 운영, 우수 강사 지원, 현장 연수 등이 가능해져 도내 향장 산업 발전에 큰 기여를 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코스맥스비티아이 개요
화장품 연구개발 생산 전문기업입니다. 로레알 그룹, 존슨앤존스 등의 해외 유명 브랜드 및 국내 100여개 화장품 브랜드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으며, CGMP 획득, ISO 9001 등을 획득한 코스닥 상장 기업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cosmax.com
연락처
코스맥스 홍보파트 임대규 대리 02)585-351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