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차 내 프리미엄 도시락 출시 예약· 배달 서비스 시작”

뉴스 제공
코레일관광개발
2010-07-28 13:07
서울--(뉴스와이어)--코레일관광개발(길기연 사장)은 오늘 28일(수) 세계1등 국민철도 한국철도공사(허준영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역 KTX산천열차 내에서 ‘열차내 프리미엄 도시락 출시 및 예약 배달 서비스’ 설명회를 가졌다.

새롭게 선보이는 도시락은 오는 8월 1일부터 출시하며, 한화호텔&리조트가 납품을 하며, 내국인 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 및 외국인 여행객의 증가에 따른 국제적 환경에 맞혀 ‘음식은 차가워도 맛있게’ 알차게 구성해 한식도시락의 개선과 새로운 메뉴 아시안 런치박스(Asian Lunch Box)와 웨스턴 런치박스(Western Lunch Box)를 선보인다.

기존 도시락은 단일품목으로 선택 폭이 없었다면, 리뉴얼 3종 한식도시락은 9가지 전통적인 한식찬을 맛볼 수 있고, 아시안 런치박스는 다문화 가정 및 아시아인의 입맛에 맞는 깔끔한 맛, 웨스턴 런치박스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웨스턴스타일로 패밀리레스토랑 맛을 즐길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도시락은 선택의 ‘멋’과 입맛의 ‘맛’을 동시에 다양화했다는 점이 특징이다.

물, 나무젓가락, 냅킨, 물티슈, 비닐봉투, 이쑤시개 포함되어 있으며, 금액은 한식도시락 7천 500원, 아시안 런치박스 1만 1,000원, 웨스턴 런치박스 1만 2,000원이다.

지난 21일부터 ‘도시락 예약배달 서비스’ 시작되었다. 이용객이 승차권을 구입할 때 간단한 예약 절차를 통해 도시락을 신청하면, 이동판매열차KTX는 승무원이 고객 좌석에 직접 배달을 하고, 카페객차가 있는(KTX산천, 새마을호, 무궁화호) 열차는 고객이 직접 가지고 자리로 가셔도 되고, 원할 경우 카페객차에서 도시락을 이용할 수 있다.

도시락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역 매표창구와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열차 출발 1개월전부터 전일 18시까지 예약 신청할 수 있으며, 해당일 오전 10시부터 이용할 수 있다.

코레일관광개발 길기연 사장은 “프리미엄 도시락 출시 및 예약시스템 구축을 통하여 적정 수량의 도시락 공급과 품질관리 및 신선도 유지가 개선되며, 외국인, 내국인에게 도시락 다양화의 ‘맛’과 즐거움을 동시 제공하므로서 그 동안 맛보지 못한 색다른 메뉴로 입맛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문의:코레일관광개발(1544-7755 / www.korailtravel.com)

코레일관광개발 개요
코레일관광개발은 철도 인프라를 기반으로 관광여행 상품을 만드는 동시에 관광 서비스를 제공하며 지자체와의 연계사업을 통해 지역경제, 사회발전에 이바지하는 전문 기타 공공기관이다. 2004년 8월 11일 설립됐다. 주요 사업은 관광여행 사업, 승무 사업, 유통 사업, 테마파크 사업 등이다.

웹사이트: http://co.korailtravel.com

연락처

코레일관광개발 홍보마케팅팀
황성미 대리
02-2084-7775
이메일 보내기

이지연
02-2084-777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