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I, Radeon? X800 XL 512MB 그래픽 카드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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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5-05-09 11:02
서울--(뉴스와이어)--3D 그래픽 분야의 선도적 기업인 ATI Technologies 코리아(대표 조영덕, www.ati.com/kr)는 최고 수준의 이미지 구현과 속도로 게임을 생동감 있게 즐길 수 있는 강력한 Radeon? X800 XL 512MB 그래픽 카드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512MB 그래픽 카드 출시로 게임 개발자들은 현재 개발 중인 차세대 게임에서 이미지 화질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다.

Radeon X800 XL 512MB는 현재 BioWare, Creative Assembly, Crytek, DICE, Digital Extremes, Funcom, Gas Powered Games, Grin, is Software, inc, IO Interactive, Valve, Juice Games, Lionhead, Monolith, NCSoft, Reflections, Remedy, Sigil Games Online, Splash Damage 및 Ubisoft와 같은 굴지의 게임 개발사에서 사용 중이다. 게임 개발 작업의 추진 기반이 될 만큼 고성능 플랫폼에 목말라 있던 게임 업계의 선두 주자들은 이미 고화질 게임 발전에 힘을 실어주고 있는 ATI의 앞선 기술에 찬사를 보내고 있다.

ATI Technologies 리치 하이예(Rich Heye)부사장겸 데스톱 제품 부문 총책임자는 “생동감이 증강되고 그래픽이 강화된 새로운 게임들이 등장하는 가운데 Radeon X800 XL 512MB는 놀랄 말한 시각적 품질 및 성능을 제공하면서 그 효과를 극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며 “Radeon X800 XL 512MB를 선택한 게이머들은 성능 저하 없이 최고의 화질을 이용하면서 매우 생동감 있는 이미지를 구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Crytek의 연구 개발 수석 프로그래머인 안드레이 카니치(Andrey Khonich)는 “ATI는 기술을 바탕으로 실시간 비디오 게임에서 화질의 한계를 극복하고 전례 없이 새로운 차원의 리얼리즘을 실현하는 중이다"고 밝혔다.

Funcom의 제품 책임자 졸건 테레드센(Jorgen Tharaldsen)은 “ATI가 새롭게 내놓은 512MB 카드 덕분에 게임의 화질을 높일 뿐 아니라 앞으로 출시될 게임에서도 획기적인 수준으로 그래픽을 활용할 수 있을 것이다"고 말했다.

Gas Powered Games의 CEO 겸 기획 책임자인 크리스 테일러(Chris Taylor)는 “ATI로부터 새로운 512MB 비디오 카드를 공급 받았을 때 PC 게임의 밝은 미래를 예고할 뿐 아니라 차세대 게임의 진로를 결정지을 것이라는 확신한다. ATI는 선구자로 불릴 만한 충분한 자격이 있다!"고 강조했다.

Grin의 CEO인 보 앤더슨(Bo Anderson)은 "ATI 덕분에 우리는 새로운 512MB 플랫폼 세대에 알맞은 제품을 개발하는 데 앞장설 수 있었다. PC에서 최첨단 기술을 발휘하는 개발 작업에서 512MB 하드웨어는 화질과 속도를 모두 끌어올리는 데 기여했다. 게이머들은 증가한 메모리로 구현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이미지와 속도에 만족할 것이다."고 예상했다.

Juice Games의 수석 프로그래머 이안 모란(Ian Moran )은 “쉐이더 모델에 상관 없이 VPU에 한정된 베스트 하이 데피니션 텍스쳐 저장 공간을 가지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복잡한 자료들은 다수의 하이 데피니션 소스 맵으로의 동시 접속을 필요로 하므로, 이러한 저장 공간의 확보는 진정한 차세대 개발에 있어 특히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연기된 랜더링 요소와 하이 데피니션 수요에 대한 여러 랜더링 타겟을 사용하는 기술과 함께, 앤티아리아스 백버퍼 등의 기술에 대해 ATI의 새 512MB 개발 플랫폼은 새로운 자유를 주었다.“ 고 말했다.

Lionhead Studios의 기술부장 팀 랜스(Tim Rance)는 “이번 제품의 512MB 고용량 메모리는 게임상에서 많은 양의 텍스쳐가 들어간 장면도 고화질로 진행될 수 있도록 해 줄 것이다.”며 “Lionhead Studios의 게임은 텍스쳐 캐시에는 부담을 주지 않으면서, 비디오 메모리에 모든 것이 저장 가능하기 때문에 이러한 경우에서 더욱 유연하게 진행된다.” 고 강조했다.

Remedy의 개발 책임자 마커스 마키(Markus Maki)는 “개발자 입장에서 512MB 메모리는 시각적 요소를 더욱 강화할 수 있게 한다. 많은 양의 메모리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으므로 영화와 같은 게임을 실현하겠다는 Remedy의 비전에 한발 더 다가선 셈이다"고 말했다.

Valve의 그래픽 설계자 게리 맥터갈트(Gary McTaggart )는 " Radeon X800 Xl 512 MB는 즉각적인 이점과 장기적 이점 모두를 가지고 있다” 프레임 랜더링 중의 텍스쳐 부담이 현저하게 줄거나, 없어졌다. 이것은 환경과 라이트 맵이 8배 큰 소스 엔진을 방출하는 과정에서 우리가 HDR(High Dynamic Range) 랜더링하는 경우에 있어서도 훨씬 이득이다. 더 먼 미래에는, 세부 텍스쳐, 일부 불분명한 연산 색 보정과 같은 것에 사용되는 3D 텍스쳐와 같이 항상 메모리에 굶주렸던 기술들이 새로운 카드의 기능에 덕을 보게 될 것이다.“

Radeon X800XL 512MB는 5월 중에 다음 ATI 보드 파트너를 통해 권장 소비자 가격 44만원 가격으로 공급될 예정이다.

· 아비트(ABIT)
· Connect3D
· 기가바이트(Gigabyte)
· HIS
· 인포테크(Info-Tek)
· MSI
· 사파이어(Sapphire)
· TUL
· 비전테크(VisionTek)

이 제품이나 다른 ATI 제품에 관한 더 많은 정보는 www.ati.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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