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정보고속도로 구축 본격시작

청주--(뉴스와이어)--충북도는 2010년 7월 29일(목) 한국정보화진흥원, (주)KT와 농촌지역 광대역통신망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하고 2010년부터 2014년까지 5년간 198억원을 투자하여 농촌지역의 50가구 미만인 1,204개 마을에 광대역통신망을 구축하고 광대역서비스 이용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하였다.

현재 우리나라의 통신사업자는 도시지역을 중심으로 광대역통신망을 구축하여 통신, 방송, 인터넷을 통합한 방송통신융합서비스(IPTV 등)를 제공하고 있다. 그러나 농촌지역의 경우 통신사업자는 경제성이 없다는 이유로 정보통신인프라 투자를 기피하여 광대역서비스를 받을 수가 없다.

이에 충청북도는 정부와 KT간 3자 매칭펀드 방식으로 농촌지역에 광대역통신망을 구축하기로 하였다.

이 사업이 완료되면 산간 오지의 농가까지 광통신망이 구축됨으로써 향후 정보통신망의 발전에도 쉽게 대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전화, IPTV, 인터넷서비스는 신청하는 즉시 기본적으로 제공받을 수 있고, 부가서비스로 제공되는 축사, 하우스 등의 원격감시, 환경제어 등의 서비스를 잘 활용하면 농업생산성 향상 등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외에도 한국정보화진흥원은 광대역통신망의 이용 활성화를 위해 원격 헬tm케어서비스, 공공서비스 등 여러 가지 서비스를 개발·보급하기 위한 선도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충청북도는 이 사업을 통하여 농촌지역의 복지향상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고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충청북도 정보통신팀
팀장 음백수
043-220-238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