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산케이신문도 극찬한 아시아나의 서비스

뉴스 제공
아시아나항공 코스피 020560
2010-07-29 09:51
서울--(뉴스와이어)--아시아나항공(대표:윤영두)의 최근 전세계적인 인기에 대해 25일자 일본 산케이신문이 “아시아나항공의 인기 1위, 그 비결은 유교정신”이란 제목의 기사로 집중 조명했다.

산케이 신문은 아시아나가 올 5월 스카이트랙스 ‘올해의 항공사’ 상은 물론, 스카이트랙스 ‘5성 항공사’ 선정 및 09년 ATW ‘올해의 항공사’ 상 수상을 언급하면서 타항공사의 부러움을 사는 세계적인 항공사로 발돋움했다고 극찬했다.

본 신문은 수상이유에 대해 경쟁사와 달리 ‘최고의 안전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만족’이란 경영이념아래 차별화되고 섬세한 서비스에 주력한 점을 들었으며, 특히 임원과 전사원이 하나가 되어 ‘최고의 서비스로 최고의 항공사가 된다’라는 목표를 지향해 온 점을 그 이유로 들었다.

또한 수상의 이유로써 아시아나가 승무원을 까다롭게 고르는 것도 비중있게 다루었다. “다른 항공사보다는 채용시 시간을 들여가며 선발한다. 면접시험에서는 면접관이 대상자가 섬세함이나 품위가 있는지 등을 까다롭게 보고있다. 응모자 200~300명당 합격자 1명인데, 합격한 후에도 4주간의 신입연수를 받아 최종 심사에 통하지 않으면 캐빈승무원이 될 수 없다”고 하였으며 외국어를 비롯하여 음악이나 회화, 메이크업, 소믈리에, 조리사 등 특기를 가진 사람을 적극적으로 채용하여 타사와 다른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점도 아시아나의 서비스가 우수한 이유라고 밝혔다.

특히 윤영두 아시아나항공 사장의 지난 5월 美 글로벌 트래블러誌와의 인터뷰를 인용해 “아시아나항공의 인기 1위 비결은 예로부터 유교 사상의 영향으로 예의를 중시하고, 상대방을 존중하며, 고객을 최선을 다해 모시는 것이 한국인의 특징인데 이렇게 한국인의 삶 전반에 깊이 뿌리 내려있는 유교문화가 아시아나의 서비스 정신에 그대로 스며들어 있다”라고 밝혀 그 비결이 ‘유교적 접대’에 있음을 암시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flyasiana.com

연락처

아시아나항공 홍보팀
02-2669-38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