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친환경상품전시판매장 개장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는 지속가능 소비의 정착을 통한 저탄소 녹색성장의 디딤돌을 마련하기 위하여 친환경상품 전시판매장을 2010. 7. 29(목)부터 운영한다.

인천 친환경상품 전시판매장은 남동공단 내 중소기업 지원을 위하여 건립된 인천종합비즈니스센터 1층 중소기업제품 전시판매장 내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하여 운영하며, 운영관리는 시에서 위탁받아 인천경제통상진흥원에서 맡는다.

매장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서 오후 6시까지이며, 초기 취급품목은 환경마크(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 및 우수재활용 마크(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인증을 받은 친환경 생활용품, 사무용품, 친환경 벽지 등 생활에 친숙한 400여개 제품을 전시·판매하고 점차적으로 품목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매장에는 친환경상품에 대한 안내와 저탄소 녹색생활 실천에 대한 홍보물을 비치하여 녹색소비 활성화를 유도할 예정이다.

친환경상품은 생산·소비·폐기의 전 과정에서 환경오염을 저감하고 자연자원과 유해물질의 사용을 최소화 한 상품으로, 인체 유해화학물질, 중금속의 사용제한, 오염물질 방출제한으로 인체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준다. 친환경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단계에서 일부 비용이 추가 되더라도 에너지 효율과 절수, 절전, 폐기물 발생량 저감 등의 효과로 사용에 따른 경제적인 이익을 가져온다.

친환경상품을 구매하려면, 친환경상품 전시판매장을 방문하여 상품 설명 및 안내를 받아 구매하거나 백화점, 쇼핑센터 등 대형유통매장에 마련된 ‘친환경상품 코너’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으며, ‘친환경상품전문 e-market(http://shop.ecoi.go.kr)’에서 온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환경정책과
환경정책과장 이중량
032-440-35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