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V ‘앙코르 TV문학관’ 신설

서울--(뉴스와이어)--KTV 한국정책방송(원장 손형기)은 시청자들에게 문학과 영상의 만남을 통한 아련한 추억의 시간을 제공하고자 8월 2일(월)부터 <앙코르 TV 문학관>을 새롭게 편성한다. KBS 한국방송을 통해 1980년부터 방송되었던 <TV 문학관>중 30여 편을 엄선한 <앙코르 TV 문학관>은 이효석 원작의 <메밀꽃 필 무렵>을 시작으로 매주 4편씩(본방: 월~목 낮 12시, 재방: 밤 10시 30분) 시청자를 찾아갈 예정이다.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 이청준의 <이어도>, 나도향의 <물레방아> 등 한국인이라면 꼭 읽어야 될 주옥같은 한국 근대문학의 걸작들을 TV화면에 옮긴 <TV 문학관>은 종영 이후에도 시청자의 성원에 힘입어 <新 TV 문학관>, <HD TV문학관> 등으로 꾸준히 명맥을 이어왔다. 또한 골든 체스트, 국제 드라마 페스티벌, 이탈리아상(Prix Itaria) 등 해외 국제 방송제 수상과 다수의 관련 논문이 발표되는 등 한국 대표 드라마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작품이다.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식혀줄 KTV <앙코르 TV 문학관>은 한국근대문학의 주요 작품들을 안방에서 편히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1980년대로 돌아가 노주현, 이경진(이어도, 8월 3일 화요일 방송예정)등 당시 청춘스타들의 젊은 시절 모습을 볼 수 있는 즐거움도 줄 것이다.

가족이 함께 시청할 만한 문학적 감성프로그램이 점점 줄어드는 요즘, KTV <앙코르 TV 문학관>이 시청자들에게 메밀꽃 필 무렵에 이어도의 물레방아에서 B사감이 러브레터를 받은 것과 같은 운수 좋은 날을 맞이할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앙코르 TV문학관> 8월 첫째 주 방송일정
- 8월 2일(월) 낮 12시 / 밤10시 30분 : 메밀꽃 필 무렵 (원작 이효석, 주연 김인문)
- 8월 3일(화) 낮 12시 / 밤10시 30분 : 이어도 (원작 이청준, 주연 노주현, 이경진)
- 8월 4일(수) 낮 12시 / 밤10시 30분 : 물레방아 (원작 나도향, 주연 김기섭, 하미혜)
- 8월 5일(목) 낮 12시 / 밤10시 30분 : B사감과 러브레터 (원작 현진건, 주연 허 진)

한국정책방송KTV 개요
한국정책방송KTV는 정책정보 전문채널로서 국정전반에 대한 정보를 생행하게 전달하고 있으며, 특화된 정책 및 공공정보 프로그램을 케이블, 위성(151), 인터넷(www.ktv.go.kr) 등 3개 매체로 1일 20시간(06-02시) 동시 방영하고 있습니다. 특히 KTV는 경제부총리와 외교통상부장관 등 정부부처 장,차관 등 정례브리핑을 생중계함으로써 정부정책의 신속하고 정확한 전달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ktv.go.kr

연락처

한국정책방송원 기획편성과
신주희
02)3450-218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