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본격 ‘시작’

청주--(뉴스와이어)--청주시(시장 한범덕)는 오는 8월 2일부터 사회적 취약계층에 대한 지역공동체 일자리 10대 대상사업을 선정하여 사업을 추진 한다.

이번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은 녹색성장 촉진과 지역공동체 발전사업에 중점을 두어 안정적 일자리에 도움을 주는 사업 가운데 지역실정에 맞는 자율적 사업을 발굴·선정하여, 69억6600만원의 사업비와 1,074명의 근로 인력을 투입하여 78개의 사업을 추진한다.

주요사업은 시는 문화재와 함께 하는 옛길 조성사업, 녹색산업단지조성사업, 民박사 시스템운영사업 등 25개 사업을 사업소는 아름다운 푸르미 환경공원만들기, 녹색 테마공원 조성, 영농철 영농장비 수리지원사업 등 18개 사업이다. 구청 및 동에서는 도로변 빗물받이 정비사업, 클린 가로환경 개선사업 등 35개 사업을 실시할 예정이다.

근무조건은 주5일 8시간 근무하며(단65세 이상은 주3일), 임금은 1일 33,000원과 교통간식비 3,000원이 별도로 지급되며, 4대보험은 의무적으로 가입하게 된다.

시 지역경제담당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의 지속적인 추진으로, 더불어 사는 지역공동체 회복을 촉진하는 동시에 일자리사업 참여를 통한 해당분야의 기술 및 전문성 습득 등 지역공동체 발전에 다양한 유무형의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청주시청 개요
청주시는 올해를‘녹색수도 청주’실현을 위한 기반을 탄탄하게 다지는 해로 삼아, 시민 모두가 행복한 보편적 복지의 확대, 안정적 일자리와 신성장·녹색산업의 육성, 천년고도 교육도시 청주의 정체성 확보, 맑은 공기 깨끗한 물 최적의 녹색환경 조성, 편리한 대중교통 체계구축과 균형발전 도모 그리고 300만 그린광역권의 중심지 청주 건설에 전력을 기울이겠습니다. 청주시는 2010년 지방선거에서 당선된 한범덕 시장이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jcity.net

연락처

청주시청 경제과 지역경제담당
043-200-233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