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봄철 비산먼지 발생사업장 31개소 적발
도는 이번 합동점검을 위해 대형건설공사장 146개소를 비롯 폐기물중간처리업 5개소 등 모두 220개소를 대상으로 도와 시군 공무원으로 구성된 단속반을 투입, 사업장의 비산먼지 억제시설의 미가동 및 미설치 여부, 사업장내 폐기물 적정 처리여부 등에 대해 중점 점검에 나섰다.
이번 단속결과 대형건설사업장 10개소를 비롯 비금속광물채취·제조·가공업 19개소, 폐기물중간처리업 2개소 등 31개사업장에서 대기환경보전법 등 환경관련법을 위반한 사업장이 적발됐다.
특히 비금속업종인 나주시 남평면 C산업을 비롯 11개소가 억제시설 미가동 및 미설치로 적발된데 이어 무안군 망운면 K산업(주) 등 8개소가 비산먼지 억제시설 운영미흡으로 적발됐다.
또 폐기물중간처리업인 화순군 한천면 (주)N환경개발 등 12개소가 행정절차 미이행으로 단속에 적발되기도 했다.
한편 전남도는 이번 단속결과 조치기준을 미준수한 함평군 손불면 H산업을 비롯 11개소에 대해 행정처분과 함께 사법당국에 고발조치함은 물론 나머지 사업장에 대해서도 대기환경보전법 등 관계규정에 따라 강력한 행정처분을 단행하고 앞으로 재발방지를 위한 사후관리를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환경보전 062-607-447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