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엄마와 함께하는 ‘어린이 비만과 식품 강좌’ 운영

2010-07-30 11:22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여름방학 과학체험 교실”과 “엄마와 함께하는 어린이 비만과 식품”강좌를 운영한다.

어린이과학체험 교실은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서 2007년부터 상하반기 토요일과 방학기간 중 실시해온 체험 프로그램으로, 올해는 초등학교 3~6학년을 대상으로 8월 10일부터 13일까지 대기교실, 미생물교실, 수질교실, 식품교실 순으로 운영되며, 각 교실별로 정원은 20~24명이다.

어린이과학체험 교실에서는 대기 측정 시스템 견학 및 열화상 측정, 미생물 관찰 및 배양, 먹는 물 수질 검사, 사탕의 타르색소 분리 및 탄산음료 등의 pH 측정 등 연구원에서 실제로 수행하는 다양한 검사과정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 또한 연구원 실험실에서 이루어져 이공계 직업의 현장체험 기회를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 비만과 식품 강좌는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에서 금년 봄부터 새롭게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8월 18일에는 초등학교 1~4학년 학생 20명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반드시 학부모가 동반 참여해야 한다. 어린이 비만의 원인과 관리의 중요성, 비만도 계산법, 식품의 3대 영양소와 열량 및 어린이 기호식품의 열량 등을 교육하고 올바른 식품을 선택하는 방법과 건전한 식습관 등을 안내하며 교육이 끝난 뒤에는 보건환경연구원의 실험실을 견학하여 공공 연구기관에서 하는 일을 접해볼 수 있다.

“과학체험 교실” 및 “어린이 비만과 식품”강좌는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경기도 과천시 용머리2길 18)에서 실시되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신청은 8월 2일 오전 10시부터 6일까지 서울시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http://sihe.seoul.go.kr/) 에서 선착순으로 이루어진다.

웹사이트: http://sihe.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보건환경연구원
식의약품부장 채영주
570-32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