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라비전, 모바일 메신저 솔루션 출시

뉴스 제공
나라비전
2010-07-30 11:35
서울--(뉴스와이어)--웹메일솔루션-깨비메일 개발사로 알려진 나라비전(대표이사 한이식, www.nara.co.kr)은 국내 최초로 기업용 모바일 메신저 솔루션 “모바일 깨비메신저”를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

나라비전에서는 지난 2000년도 초부터 메신저 솔루션 개발과 납품을 해왔으며 그 동안 기업은행, 신한금융, 국방부와 같은 대형기관 및 100여곳의 기업과 관공서에 메신저 시스템을 구축하였다.

기존의 깨비메신저는 클라이언트 메신저와 웹 메신저 두 가지 형태를 지원하고 있었으며, 특히 사용자PC에 설치되는 클라이언트 메신저와 달리 웹 메신저는 별도의 설치 없이 웹 페이지 접속만으로도 사용이 가능하여 원격지 업무 시 매우 편리하게 되어있었다.

이번에 출시된 모바일 메신저는 자신의 스마트폰에 모바일메신저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 없이 더욱 더 편리하게 메신저를 이용할 수 있게 된다.

모바일 깨비 메신저는 언제 어디서나 아이폰을 사용해서 사내메신저에 접근할 수 있으며 실시간대화, 쪽지와 같은 기본적인 메신저의 기능뿐만 아니라, 메신저의 사내 조직도를 이용한 SMS 문자 전송 및 메일 발송 까지도 가능하다. 출장이나 원격지 업무가 많은 영업직, 현장직 사원을 많이 보유하고 있는 기업에서 가장 먼저 반길 것으로 예상된다. 대표적인 업종으로는 보험사와 같은 서비스업종으로 예상된다.

회사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깨비 메신저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클라이언트, 웹, 모바일 등 세가지 형태 모두를 지원하는 국내 최초의 업무용 메신저 솔루션으로, 현재 안드로이드 기반의 메신저도 추가적으로 개발하고 있다”며, “중장기적으로는 지난 4월 출시한 모바일 메일과 이번에 개발된 모바일 메신저를 하나로 융합하여 실시간으로 메일 수신이 가능하면서 대화가 가능한 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을 계획 중이며, 앞으로도 모바일 사업에 대한 규모와 제품을 확대시킬 계획” 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오피스를 고민하고 있는 많은 기업과 기관에서는 이미 관심있게 이번 제품의 출시를 지켜 보고 있다. 현재 나라비전의 깨비메신저(Kebi Messenger)는 GS인증을 통해 제품의 안정성을 검증 받았으며 조달청 나라장터에 등록되어 많은 공공기관에서 구매가 이루어지고 있다.

공식적인 제품의 런칭은 8월 26일 개최되는 ‘제27회 지방행정정보화연찬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나라비전 개요
나라비전은 300만 회원을 운영하는 웹 메일 서비스와 깨비 포털 솔루션 공급을 통해 확고한 입지를 굳혀 메일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하였다. 메일 업계에서는 최초로 전문고객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고객서비스 센터를 운용하여 공공기관과 교육기관에서 독보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미래를 보는 눈과 탁월한 기술 노하우로 모바일기반의 이메일 뿐만 아니라, 연계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통합 커뮤니케이션 구축으로 전세계를 무대로 전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nara.co.kr

연락처

나라비전 영업본부
김보배 대리
02-6334-530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