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모바일 월드컵 2010’ 한국 대회 개막
- 8월 25일까지 온?오프라인 통해 한국대표 문자지존 선발
- 전세계 20여 개국 순차 진행, 최종 우승상금 10만 달러
- 스마트폰 고객용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히어로’ 개발, 앱 통해서도 참여 가능
7월 8일 모로코를 시작으로 남아공, 아르헨티나, 일본, 이탈리아, 미국 등에서 순차 진행되며, 올해는 전년(13개국)의 두 배 수준인 20여 개국에서 열린다.
국가별 우승자들은 2011년 1월 개최되는 세계 결선 대회인 ‘LG 모바일 월드컵 월드 챔피언십 뉴욕(LG Mobile Worldcup World Championship New York)’의 참가자격이 주어지며, 최종 우승상금은 10만 달러에 달한다.
한국 예선전은 8월 25일까지 ▲전용 홈페이지(kr.lgmobileworldcup.com) 및 애플리케이션 ▲삼성동 코엑스몰에 설치된 키오스크 ▲강남역, 홍익대, 한강공원, 잠실 야구장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을 순회하는 친환경 운송수단인 ‘세그웨이’ 부스 등을 통해 온?오프라인 상에서 동시 진행된다.
특히, LG전자는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에 맞춰 ‘옵티머스Q’에 최적화 된 모바일 월드컵 전용 애플리케이션 ‘모바일 히어로(Mobile Hero)’를 개발, ‘LG앱스(Apps)’ 또는 안드로이드 앱스토어 ‘마켓’을 통해 무료로 제공한다.
또, 세그웨이 부스 운영 일정과 현장소식은 트위터(@LG_CYON_)를 통해 실시간으로 중계할 예정이다.
대회 참여는 본인이 사용하는 휴대폰이나 부스에서 제공하는 ‘옵티머스Q’ 등을 이용하면 된다.
LG전자는 예선전을 통해 32명을 선발, 8월 29일 용산 e스포츠 스테디움 에서 열리는 국내 최종 결승전을 통해 한국 대표자를 선발한다. 우승상금 2,500만원을 비롯 최신 휴대폰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참가자의 문자 입력 기록과 캐릭터 경주를 연계한 온라인 게임으로 재미를 더했고, 빅뱅 소녀시대 등 CYON 모델 등이 참여하는 스타팀 리그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LG전자 MC한국사업부장 조성하 부사장은 “LG모바일월드컵이 명실공히 휴대폰을 통해 세계인들이 함께 즐기는 문화축제로 자리잡았다”며, “올해는 참여방법과 이벤트가 더욱 다양해진 만큼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이 기대된다”고 강조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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