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인센티브 활용해 농수산식품 해외시장 개척 지원
이번 공모는 시·군의 자발적인 해외시장 개척의지를 높이기 위해 수출확대 가능성이 높은 사업의 지원을 통해 지속적인 수출증대를 위하여 마련됐다.
오는 8. 6일까지 공모하는 이번사업은 ▲수출유망품목 육성 ▲해외 대형유통업체와 연계 판촉행사 개최 및 MOU 체결 ▲1회성이 아닌 사후관리가 가능한 해외시장 개척활동 등시·군의 자발적인 농수산식품 수출 진흥을 위한 사업이 공모 대상이다.
시 군에서 공모 신청된 사업들은 농수산물유통공사, 충남도 관련 실 과 실무자 등으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수출확대가능성, 예산활용 적정성 등을 평가한 후 3~5개 시·군을 선정하여 총사업비 5천만원 범위 내에서 지원하게 되며, 사업은 금년말까지 추진해야 한다.
도는 이 밖에도 농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인센티브사업으로 수출경영체 조직화, 해외시장 정보조사, 상해 EXPO장 內 판촉행사 등을 추진하고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통상지원과
농수산물수출담당
최종윤
(행)36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