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 2011년도 지역연고산업 신규사업 공모
지역연고산업은 지역에 산재되어 있는 연고자원을 발굴·산업화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고용창출에 기여하는 것으로 ▲신청자격은 기업, 대학, 연구소 등 지역혁신역량을 보유하고 기업 지원이 가능한 주관기관과 3개 이상의 참여기관이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하고 ▲사업내용은 일자리 창출과 지역 내 소득증대효과가 큰 특화자원을 활용한 인력양성, 기업지원, 마케팅지원, 기술개발 등 SW지원사업으로 ▲신청은 오는 19일(금)까지 사업계획서를 충남테크노파크(천안시 직산읍 삼은리 506 지역산업평가단)로 접수하면 된다.
사업비는 국비 연 6억원 내외(3년간)로 지원되며, 지방비는 국비의 10~20%이상, 민자부담액은 5~10%이상의 대응투자로 이뤄진다.
특히, 2011년부터는 지역의 특성과 여건을 반영하고 통합적인 관점에서 각종 지원사업의 유사·중복성을 개선하여 예산의 효율성 제고하기 위하여 충남지역산업진흥종합계획에 반영되어야만 정부지원이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충남도(www.chungnam.net) 및 충남테크노파크(www.ctp.or.kr)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충남도는 현재 한산모시, 인삼약초바이오, 보령머드, 자동차부품사업, 그린웰니스, 재제조산업 등이 연고산업으로 진행 중에 있다.
충청남도청 개요
충청남도청은 21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0년부터 안희정 도지사가 시정을 이끌고 있다. 충남도청의 4대 목표는 출산∙양육을 책임지는 충남,노인이 살기 좋은 충남, 균형발전을 선도하는 충남, 일자리가 풍부한 충남을 만드는 일이다. 안희정 도지사는 선심성 공약 남발을 막기 위해 스스로 매니페스토 공약집 발표하고 한국매니페스토운동본부와 함께 공약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hungnam.net
연락처
충청남도청 전략산업과 지식산업담당
조정원
042-606-57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