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중국어 폰뱅킹서비스’ 시행

서울--(뉴스와이어)--하나은행(은행장 김정태 www.hanabank.com)은 “중국어 폰뱅킹서비스 및 콜센터 상담원서비스”와 “몽골 및 베트남어 해외송금 폰뱅킹서비스”를 국내 금융권 최초로 8월 2일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현재 시행하고 있는 “영어 폰뱅킹서비스 및 콜센터 상담원서비스”와 더불어 금번 중국어 폰뱅킹서비스와 몽골 및 베트남어 해외송금 폰뱅킹서비스를 추가 시행하게 되었다.

중국어 폰뱅킹서비스는 당/타행송금,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 환율조회, 해외송금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중국현지 대학을 졸업한 전문상담원을 통한 금융상담서비스도 제공한다.

또한 영업점과 콜센터간 핫라인 구축을 하여 중국어 통역 및 번역서비스를 통해 하나은행 영업점 내점 중국인 고객도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게 됐다.

몽골 및 베트남어 해외송금 폰뱅킹서비스는 사전에 영업점을 방문해서 송금 수취은행, 수취계좌, 수취인 정보 등을 등록하고 콜센터 ARS를 통해서 해당언어로 안내를 받으면서 편리하게 해외송금을 처리하는 서비스이다.

해외송금 폰뱅킹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영업점 창구거래 대비 송금수수료 50% 및 환율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하나은행은 중국 길림은행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내 영업기반 확대의 발판을 마련하였고, 중국을 포함한 외국인고객의 금융거래 편리성 향상을 위해 서비스를 개시하게 되었다” 며 “금번 중국어 폰뱅킹서비스 시행을 계기로 향후 외국어 폰뱅킹서비스 대상 국가를 점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하나은행 개요
KEB하나은행은 1971년 6월 한국투자금융으로 설립된 이후 최초의 민간금융기관에서 국내 3대 은행으로 발전하였다. KEB하나은행은 폭넓은 기반의 고객에게 장기적 관점에서의 만족을 제공하고, 지속적인 소통과 일관된 경영활동으로 견고한 신뢰관계를 만들어 갈 것이다.

웹사이트: http://www.hanabank.com

연락처

하나은행 콜센터
민경남 차장
042-520-7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