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일본법인, CFO에 前 EA 수석 부사장 ‘오웬 마호니’ 영입
- 8월 1일자로 신임 최고 재무책임자로 선임돼 기업의 전략적 제휴와 투자, 재무 총괄
- EA 수석 부사장을 역임한 게임업계 금융 및 재무 전문가
오웬 마호니는 신임 CFO로서 넥슨 일본법인의 투자와 전략적 제휴, 재무를 총괄하게 된다.
이번 신임 CFO영입은 해외시장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넥슨이 글로벌 기업에 부합하는 기업 재무구조를 가져가고 이를 기반으로 이익 개선 및 실적 극대화를 도모하기 위해 결정됐다.
오웬 마호니(Owen Mahoney)는 2000년부터 2009년까지 세계 굴지의 게임업체인 일렉트로닉 아츠(EA: Electronic Arts)의 수석 부사장으로서 기업 및 사업 개발을 총괄하였으며, 최근까지 북미 최고 무료 다중접속 온라인(MMO) 게임 퍼블리셔인 아웃스파크(Outspark)의 CEO를 역임한 바 있는 게임업계 전문가다.
이 밖에도 오웬은 포인트캐스트(PointCast), 클라리스 재팬(Claris Japan), 라디우스(Radius) 등 미국과 일본의 다양한 IT 업체에서 근무, 15년간 오프라인과 온라인 디지털 미디어를 망라한 산업 영역에서 금융 및 재무 전문가로서 활약했다. 그는 캘리포니아 버클리 대학에서 아시아학 학사학위를 받았다.
넥슨 개요
㈜넥슨은 온라인 게임의 개발,퍼블리싱을 기반으로 한 미디어와 컨텐츠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회사이다. ㈜넥슨의 서비스 게임으로는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테일즈위버, 일랜시아, 아스가르드, 메이플스토리, 마비노기, Qplay, CA-BnB, 카트라이더 등이 있다. 또한 2004년 3월 종합 포털 사이트 넥슨닷컴(www.nexon.com)을 오픈했고, 현재 2005년 '넥슨닷컴'은 진정한 게임 포털로서, 시장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nexon.com
연락처
넥슨 홍보실 기업홍보팀
이동주
2185-052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