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0 울산진하세계여자비치발리볼대회 개최

울산--(뉴스와이어)--울산시는 한국비치발리볼연맹 주관으로 2010 울산진하 세계여자비치발리볼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8월 4일부터 6일까지 3일간 진하해수욕장 특설코트에서 한국을 비롯해 미국, 스페인, 캐나다, 뉴질랜드, 네덜란드, 중국, 오스트리아, 일본 등 9개국 10개팀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한국 팀은 유러피안 리조트팀과 수원시청팀 등 2팀이 참가한다.

개막식은 8월 3일 오후7시 30분에 열리며, 경기방식은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8. 4일과 8. 5일은 예선경기가 열리며, 8. 6일에는 준결승과 결승 경기와 시상식 및 폐막식 행사가 열린다.

이번 대회 우승팀에게는 8천 달러, 준우승 6천 달러, 3위 4천 달러 등 총 2만 5천 달러의 상금이 주어지며, MBC를 통하여 전국 생중계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통하여 생태환경도시 울산의 이미지를 국내외에 홍보하고 해양스포츠 도시 울주군을 세계 속에 알릴 수 있는 기회 마련은 물론 진하 해변을 찾는 관광객 및 울산시민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비치발리볼(Beach Volleyball)은 해변의 모래밭에서 중앙에 네트를 쳐놓고 경기를 펼치는 배구의 일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에 비치발리볼 연맹이 발족하여 1991년부터 국제대회를 개최하고 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체육지원과
주무관 엄혜경
052-229-382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