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2011년 예산에 반영할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듣는다

무안--(뉴스와이어)--전라남도에서는 2011년도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재정운영의 건정성 확대와 도민의 알권리 충족을 위하여 예산편성기준 마련 단계부터 주민참여 기회를 제공하고 ‘전남 새뜸’DM망을 활용한 도민 1,000명에 대한 설문조사와 도 홈페이지 네티즌 설문조사, 도의원 설문조사 등 예산편성과 관련 도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여 예산편성 및 재정운영에 반영키로 하였다.

전라남도는 2011년도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8. 3~8.23까지 도민 설문조사를 실시하며, 8월 19일 오후 2시 도청 대회의실(왕인실)에서 도민, 시민단체, 공무원 등을 대상으로 2011년도 예산편성기준을 설명하고 예산편성과 운영에 관한 도민 의견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전라남도 홈페이지에‘2011년도 예산편성과 관련하여 도민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합니다’코너를 마련하고, 8. 3~8. 24까지 3주간 인터넷 설문조사를 실시하는 한편, 전남도의회 의원과 ‘전남 새뜸’DM망을 활용한 도민 1,000명에게 서면 설문조사를 실시하여 도민의 의견을 수렴한 뒤 타당성 검토를 거쳐 예산편성 및 운영에 반영키로 했다.

설문조사 내용은 2011년도 道 재정운영 방향 및 부족 재원마련 방안, 사업예산 편성 시 가장 역점을 두어야 할 사항, 과제별로 투자 확대 사업, 道 재정운영과 관련한 개선방안 등 16개 항목이다.

송영철 전남도 기획조정실장은“도민들이 제시하는 좋은 의견에 대해서는 예산편성 및 재정 운영에 검토 반영토록 함은 물론 이와 같은 제도를 연중 운영하여 예산편성의 주민참여 및 공개를 활성화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전라남도에서는 투명하고 공정한 재정운영을 위하여 2001년도부터 도 홈페이지에 예산편성 내용 및 예산서를 공개하고 있으며, 세입·세출예산의 집행상황, 기금운영상황, 재무보고서 등 재정운영에 관한 모든 사항을 도 홈페이지(http://www.jeonnam.go.kr)에 공시하고 있다.

전라남도청 개요
전라남도청은 200만 도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이낙연 도시자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전남도는 동북아 물류·관광·미래산업 선도지역을 만들어 가겠다는 비전을 삼고있다.

웹사이트: http://www.jeonnam.go.kr

연락처

전라남도 예산담당관
061-286-25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