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라스트 에어벤더’에서 만나는 한국, 한국인
한국계 배우 ‘랜달 덕 김’의 카메오 출연! 한국어에서 이름을 따온 아앙의 친구 ‘아파’까지,
<라스트 에어벤더> 속 숨겨진 한국, 한국인 화제!
물, 불, 흙, 바람을 상징하는 4개 세계가 이루고 있던 균형이 불의 제국이 일으킨 전쟁으로 파괴되고, 이에 4개 원소를 모두 다룰 줄 아는 유일한 존재이자 최후의 에어벤더인 ‘아앙’이 100년 만에 깨어나 불의 제국에 맞서는 과정을 그린 <라스트 에어벤더>. 주인공 ‘아앙’과 ‘주코’ 역을 맡은 노아 링어, 데브 파텔이 태권도 유단자 출신으로 화제를 모았으며, 원작 애니메이션에 한국인 감독이 참여해 에미상과 애니 어워드를 수상했던 바 있어 국내 팬들의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라스트 에어벤더>가 영화 속에서 찾아볼 수 있는 또 다른 한국과의 인연으로 이슈를 예고하고 있다. 그 중 하나는 바로 <매트릭스2>에서 ‘키메이커’ 역을 맡아 유명해졌으며 <쿵푸팬더>에서 거북이 사부인 ‘우그웨이’의 목소리 연기, 그리고 최근 <닌자 어쌔신>에 이어 미국 드라마 [프린지]에서 맡은 천재 수학자 역으로 화제를 모은 한국계 배우 ‘랜달 덕 김’이 <라스트 에어벤더>에 출연하는 것. 이번 작품에 카메오 출연한 ‘랜달 덕 김’은 자신의 스승과 동료를 모두 잃고 실의에 빠진 ‘아앙’에게 다가가는 사원의 스님 역을 맡았다. 전작들을 통해 독특한 캐릭터를 연기했던 ‘랜달 덕 김’은 이번 작품에서 ‘아앙’에게 큰 영향을 끼치는 역을 맡아 탄탄한 연기와 존재감으로 짧지만 강한 인상을 남긴다.
한편, 한국계 배우 ‘랜달 덕 김’의 출연과 더불어 한국어에서 이름을 따온 독특한 캐릭터 역시 한국 관객들에게 놓칠 수 없는 재미를 선사한다. 극중 ‘아앙’의 친구이자 여정을 돕는 이동수단이 되는 ‘아파’의 이름이 바로 한국어 ‘아빠’에서 모티브를 얻어 지어진 이름이라는 사실! 이는 원작 애니메이션 ‘아바타-아앙의 전설’에 참여한 한국인 감독들이 의도한 것으로, 한국적인 이미지를 애니메이션에 자연스럽게 녹여냈던 이들은 ‘아앙’의 곁에 늘 함께하는 캐릭터의 이름에 색다른 의미를 더하고자 한국어 ‘아빠’에서 착안해 ‘아파’로 이름을 결정지었다. 이처럼 영화 속 곳곳에 숨겨진 한국과 한국인을 찾아보는 재미로 국내 관객들에게 한층 특별함을 더할 <라스트 에어벤더>는 판타지 액션 블록버스터 기대작다운 시원한 벤딩 액션과 압도적인 스케일의 볼거리로 올 여름 극장가를 사로잡을 것이다.
<반지의 제왕> 제작진의 판타지 3부작
8월 19일, 새로운 역사를 열 판타지 액션 3D가 온다!
물과 바람을 가르고, 불과 흙을 일으키는 4가지 원소를 이용한 벤딩 액션과 광대한 전쟁 씬 등 새로운 세계에서 펼쳐지는 놀라운 상상력과 볼거리로 판타지의 진수를 보여줄 <라스트 에어벤더>. M. 나이트 샤말란 감독과 최정상 스탭진의 손 끝에서 완성된 <라스트 에어벤더>는 총 3부작으로 기획, 그 서막을 알리는 첫 번째 작품으로 오는 8월 19일 3D로 개봉해 오감을 자극하는 생생한 판타지 액션으로 전세계를 흥분시킬 것이다.
CJ엔터테인먼트 개요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사이다. 1995년 설립된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한 CJ엔터테인먼트는 드림웍스의 배급권을 따내면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게된다. 1996년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이름을 바꾼후 영화 제작 회사인 제이콤을 설립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화사업을 시작하게된다. 1997년 8월 1일 본 회사(제일제당 CJ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2000년, 독립적인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2004년 공연 제작사업을 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jent.co.kr
연락처
퍼스트 룩
02-518-108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