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동 한강접근로, 친환경 쉼터로 바뀐다
- 한남역교차로 앞 한강접근로 오는 10월말 개통예정
- 친환경 소재 사용, 녹지 쉼터 조성
지금까지 건설해왔던 콘크리트 구조물의 지하보도를 도심환경에 어울리는 도예타일, 목재 등의 친환경 소재를 사용하고 시설물 주변 에 녹지(화단)와 내부의 유휴공간에 쉼터를 조성하는 등 디자인이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한남역교차로 앞 한강접근로는 용산구 한남동 주변 지역주민이 한남역 삼거리 교차로 앞 안전지대와 한남 하이페리온측에서 지하보도를 통해 한강시민공원을 보다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쾌적하고 안락한 쉼터로 만들 계획이다.
지난 2009년 1월에 착공하여 경원선 철도하부를 횡단하고 각종 지장물을 이설하여 현재 구조물이 완성된 상태이며 오는 2010년 10월말 개통예정으로 한창 마무리 공사중이다.
그동안 보광동과 옥수동에 설치되어 있는 지하보도를 이용하거나 경원선 한남 역사를 통해 한강시민공원을 이용하던 한남동 주변 지역주민들은 좀 더 쉽게 한강시민공원을 찾을 수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지하보도를 한강 시민공원 이용만을 위한 시설이 아닌 아름답고 환경 친화적인 최고의 휴식 공간으로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도시기반시설본부 토목부
토목부장 이광세
02-3708-254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