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대-금감원 산학 교류 추진…금융교육 업그레이드

부산--(뉴스와이어)--부산대(총장 김인세)와 금융감독원 부산지원(지원장 이계성)은 8월 6일(금) 오전 10시 30분 부산대 본관 5층 제1회의실에서 지역민의 금융이해도를 증진하고 금융교육을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한 산학 교류 협약을 체결한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인적·물적 자원의 상호 교류, 부산대 재학생 및 교직원의 금융교육, 부산대 부설기관의 금융교육, 기타 지역금융의 발전과 효과적인 금융교육을 위한 다양한 활동에 공동으로 참여할 방침이다.

세부적으로 금융감독원은 부산대 금융·선물·보험 전문 인력 양성사업단의 강의 및 실무를 지원하고, 경헌실버아카데미 금융교육,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금융특강, 각 대학원 특별과정 금융특강 등을 맡게 된다. 또한, 금융감독원은 부산대학교의 의료봉사활동에도 참여하여 금융상담을 실시하고, 각종 금융관련 교과목 강좌에서 특강 요청 시 지원, 법학전문대학원생 실무수습 기회 제공, 직원 직무교육 금융관련 특강도 요청 시 지원할 예정이다.

금융교육의 주요내용은 올바른 신용관리 및 사금융 피해예방 요령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금융상식뿐만 아니라 금융회사 업무, 금융감독 체계 등 금융실무 전반에 관한 사항이 포함된다.

양 기관은 이번 산학연계가 금융교육 지원을 통한 학내 구성원과 지역민의 금융전반에 대한 이해를 높여 금융산업 발전의 기틀을 다지고 금융소비자 보호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usan.ac.kr

연락처

부산대학교 홍보실
051-510-1209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