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광역시 최초 고충민원 컨설팅 실시

대구--(뉴스와이어)--대구시는 고충민원 예방과 해결 역량강화를 위해 국민권익위원회와 손잡고 지난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고충민원 컨설팅을 실시한 후 8월 5일(목) 오전 11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고충민원 컨설팅 결과보고회 및 직원교육을 실시한다.

‘고충민원 컨설팅’은 고충민원의 사전 예방 차원에서 시의 특성에 맞는 컨설팅과 설문조사 등을 통하여 분야별 진단분석 후 처리방법 등의 노하우를 공유하고 더 나은 개선안을 제시하기 위한 것으로, 적극적인 고충민원 해결마인드 제고로 시민의 권익보호 증진과 시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다.

대구시는 국민권익위원회의 고충민원 처리를 통해 쌓아온 경험과 기법을 전수 받아 고충민원 예방과 자발적인 해소 역량 강화 및 개선방안을 강구하기 위하여 지난 1월 국민권익위원회에‘고충민원 컨설팅’을 신청하였으며, 5월부터 7월까지 3개월간 광역시 최초로 고충민원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대구시는 국민권익위원회와 합동으로 고충민원 행정체계, 고충민원 처리, 제도개선, 고객관리 등 4개 분야에 걸쳐 고충민원 컨설팅 T/F를 구성하고, 담당실무자 간담회, 고충민원 착수회의를 거쳐 합동회의, 고충업무 담당자 실무 컨설팅을 진행하였다.

직원과 고충민원인에 대한 설문조사 등을 통해 실태조사·진단을 거쳐, 대구시의 수범사례 발굴, 문제점을 통한 개선방안 등을 제시하고, 전 직원 공유 및 교육을 위한 ‘고충민원 컨설팅 최종 보고회 및 직원교육’을 실시하게 되었다.

‘고충민원 컨설팅 결과 최종 보고 및 직원교육’은 국민권익위원회와 대구시 주관으로 진행되며, 국민권익위원회에서 대구시 고충민원 발생요인을 분석, 민원 다발 분야의 사전예방과 해결을 위한 제도개선, 고객 만족도 향상 방안 등에 대해 실시한 컨설팅 결과를 교육함으로써 대구시의 민원해결 역량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시킬 예정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감사관실
053-803-229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