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루 밑 아리에티’ 일본 박스오피스 1위 재탈환
지브리 스튜디오의 2010년 새 작품 <마루 밑 아리에티>!
일본 박스오피스 3주차 1위 재탈환과 함께 전국 관객 300만 돌파!
<벼랑 위의 포뇨> 이후 2년 만에 지브리 스튜디오가 발표한 새 작품 <마루 밑 아리에티>가 개봉과 함께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구고 있다. 지난 7월 17일(토) 개봉과 동시에 일본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른 <마루 밑 아리에티>는 개봉 3주차를 맞은 지난 주말, 할리우드 대작들의 공세 속에서도 <인셉션>, <솔트>, <토이스토리3>등을 제치고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함과 동시에 전국 300만 관객을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개봉 2주차에는 할리우드 블록버스터 <인셉션>에게 1위를 내주기도 했지만, 관객들의 입소문에 힘입어 3주차에 박스오피스 1위를 재탈환하며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저력을 보여주고 있다. 지브리 스튜디오의 2010년 새 작품 <마루 밑 아리에티>는 인간 몰래 그들의 물건을 빌리며 살아가는 마루 밑 소인들의 세계가 있다는 설정을 바탕으로, 인간에게 들켜서는 안 된다는 철칙을 깨고 인간세계에 뛰어든 10cm소녀 아리에티의 모험담을 그린 감성 판타지 애니메이션. 기발한 상상력으로 탄생한 마루 밑의 판타지와 모험, 사랑스러운 캐릭터 아리에티를 내세운 <마루 밑 아리에티>는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을 잇는 지브리 스튜디오의 새로운 스타 탄생을 예고하며 연일 흥행세를 이어가고 있다.
영화의 흥행열풍에 원작소설, 배경이 된 마을에까지 관심 폭주!
일본에서 <마루 밑 아리에티>의 흥행열풍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원작소설과 배경이 되는 마을까지 폭발적인 인기를 끌면서 ‘아리에티 효과’가 거세게 일고 있다. 먼저 지난 2000년 9월 초판이 발행된 영국 작가 메리 노튼의 원작소설 [마루 밑 바로우어즈]는 <마루 밑 아리에티>의 개봉과 함께 단숨에 베스트셀러 9위에 올랐다. 이는 <마루 밑 아리에티>에 매료된 관객들이 원작 소설에도 높은 관심을 가진 결과로 볼 수 있다. 또한 <마루 밑 아리에티>에서 주인공 아리에티와 쇼우가 살고 있는 저택의 배경이 되었던 ‘세이비엔’(아오모리현 히라카와시의 국가지정명소)은 영화 개봉 이후 전국에서 찾아온 관광객들로 붐비고 있다. 영화 개봉 전과 비교해 관광객 수가 두 배 이상 급증한 ‘세이비엔’은 ‘아리에티 효과’로 인한 특수를 톡톡히 누리고 있다. 이처럼 영화의 흥행과 더불어 원작소설, 배경이 된 마을까지 큰 인기를 모으고 있는 <마루 밑 아리에티>는 이 여세를 몰아 뜨거운 흥행 열풍을 계속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마루 밑에 살고 있는 10cm 소녀 아리에티의 기발한 상상력이 가득한 판타지와 모험을 선보일 2010년 지브리 스튜디오의 감성 판타지 애니메이션 <마루 밑 아리에티>가 일본 열도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9월 9일(목) 개봉을 앞두고 있어 관객의 기대감을 고조시키고 있다.
CJ엔터테인먼트 개요
씨제이엔터테인먼트 주식회사는 대한민국의 영화 제작 및 배급, 공연 기획사이다. 1995년 설립된 제일제당 멀티미디어 사업부로 시작한 CJ엔터테인먼트는 드림웍스의 배급권을 따내면서 세계적 엔터테인먼트 회사로의 도약을 준비하게된다. 1996년 제일제당 엔터테인먼트 사업부로 이름을 바꾼후 영화 제작 회사인 제이콤을 설립함과 동시에, 본격적인 영화사업을 시작하게된다. 1997년 8월 1일 본 회사(제일제당 CJ 엔터테인먼트)가 설립되었고, 2000년, 독립적인 기업으로 재출범했다. 2004년 공연 제작사업을 시작하였다.
웹사이트: http://www.cjent.co.kr
연락처
사람인
515-624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