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청소년 환경교육’ 인도에 수출
‘라이프스 그린 클래스’는 LG전자와 한양대가 지난 2006년부터 국내 초?중 학생들 대상으로 시행해 오던 과학강연극을 지난해부터 환경교육에 초점을 맞춰 재구성한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첨단 실험장비와 영상장비를 갖춘 대형 특수차량을 이용해 전국의 초?중교와 사회복지시설을 순회하는 과학강연극과 과학실습으로 구성돼 있다.
앞서 LG전자와 푸네대학교는 올해 3월부터 인도 학교들과 한국 ‘라이프스 그린 클래스’ 현장을 상호방문하고 인도 현지 상황에 맞는 컨텐츠 개발을 진행해 왔다.
LG전자는 이 프로그램에 필요한 특수 차량 제작을 지원했고 한양대학교는 교육프로그램의 기획과 감수를 맡았다.
또 9월에 인도에서 이 프로그램이 시작되면 LG전자와 푸네대학교가 비용을 후원하고 한양대는 교육 콘텐츠를 지원하게 된다.
LG전자는 인도 푸네지역에서 우선 운영하고 운영결과에 따라 타 지역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LG전자 CRO(Chief Relations Officer) 김영기 부사장은 “한국의 수준 높은 환경교육 프로그램이 해외에 알려지게 돼 기쁘다”며 “이 프로그램으로 인도에서도 환경의식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 이라고 말했다.
한편 ‘라이프스 그린 클래스’는 지난해 국내서 총 50회 실시해 30만 명이 넘는 학생들이 참여한 바 있다.
LG전자 개요
LG전자는 가전제품, 전자제품, 자동차 부품 등 여러 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글로벌 리더이며 세계 130여 개 사업장에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H&A (Home Appliance & Air Solution), HE (Home Entertainment), VS (Vehicle component Solutions), BS (Business Solutions)의 사업본부로 구성됐으며 TV, 세탁기, 냉장고, 자동차부품, 사이니지, 로봇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ge.co.kr
연락처
LG전자 홍보팀
이종민 대리
02-3777-365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