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산간·계곡주변 쓰레기 투기 행위 집중단속

춘천--(뉴스와이어)--강원도는 피서가 막바지에 달함에 따라 오는 8월 9일부터 13일까지 산림휴양 인파가 많이 찾는 도내 산간·계곡 등 산림정화 구역을 중심으로 오물이나 쓰레기를 버리는 행위를 비롯한 희귀식물 채집 등 산림훼손 행위를 집중 단속 할 계획이다

금번 단속은 7월 30일까지 계도·홍보활동이 모두 끝남에 따라 도내 367개소/102천ha의 산림정화구역을 중심으로 도 및 시·군 20개반·80명을 투입하여 단속을 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에 실시하는 기동단속은 도에서 2개반 5명의 특별 단속반을 편성하여 홍천, 영월, 정선, 화천, 양구, 인제 등 산림정화보호구역이 비교적 많은 6개군을 집중 단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염행위와 쓰레기투기 및 소각 행위 등 불법사항에 대하여는 산림보호법 등 관계법규에 의하여 과태료 처분 등 엄중 사법처리 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피서철이 끝나감에 따라 놀다간 자리는 모두가 발자국만 남겨놓고 떠나가도록 산행질서와 행락문화 정착으로 산간계곡의 오염을 줄이는데 국민 모두 동참하여 주실 것을 당부했다.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산림정책과
(033)249-316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