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 기획재정부로부터 2010년 상반기 우수 국고채전문딜러(PD)로 선정

서울--(뉴스와이어)--스탠다드차타드제일은행(SC제일은행)은 기획재정부의 “2010 상반기 우수 국고채전문딜러(PD: Primary Dealer)”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2010년에 선정된 총 5개 우수 국고채전문딜러 중 SC제일은행은 종합 부문 1위 및 은행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 기획재정부는 국고채전문딜러의 2010년 상반기 중 국고채 인수 및 시장조성 실적을 평가해 우수 국고채전문딜러를 선정했다.

SC제일은행은 지난 2010년 2월에 기획재정부장관이 지정하는 국고채전문딜러로 지정된 바 있다. 기획재정부장관이 각 신청사들의 국고채 운용실적 등을 평가해 지정하는 국고채전문딜러는 국고채 발행시장에서 우선적으로 입찰참여권, 국채인수 및 유통금융지원 등의 권한 및 혜택을 받게 되는 한편 국고채 유통시장에서 호가제시 등 시장을 조성해야 하는 의무를 갖는다.

기획재정부가 선정한 우수 국고채전문딜러에 대해서는 국고채 경쟁입찰 물량의 25%까지 비경쟁인수권한을 부여(일반 국고채전문딜러는 10% 또는 15%까지 부여)하는 등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다. 비경쟁인수권한이란 국고채 입찰일 이후 3영업일 내에 입찰일에 각 국고채전문딜러가 응찰한 최고낙찰금리에 국고채를 매입할 수 있는 권리이다.

SC제일은행 글로벌마켓본부의 김진겸 부행장은 “SC제일은행이 기획재정부로부터 2010년 상반기 우수 PD로 선정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원화 국채시장의 발전에 더욱 적극적으로 기여하도록 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스탠다드차타드은행 개요
80년의 역사와 전통을 가진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1929년 조선저축은행으로 출범하여 1958년 제일은행으로 은행명을 변경한 이후 기업금융에 강점을 가진 은행으로 활동해 왔다. 스탠다드차타드의 인수 이후, 2005년 9월 12일 SC제일은행으로 행명을 바꾸고 성공적인 통합 작업을 통해 꾸준한 성장을 해왔다. 2012년 1월 11일 그룹 브랜드와 통합하며 행명을 변경한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고객이 추천하고 싶은 국내 최고의 국제적 은행’이라는 비전을 가지고 고객중심의 조직으로 재편해 기업금융 고객에게는 스탠다드차타드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하여 국내와 해외 시장 간의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소매금융 고객에게는 혁신적인 상품 및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켜 나가고 있다. 스탠다드차타드은행은 사회적인 책임 의식을 가지고 한국에서 비즈니스 활동을 하는데 전념하고 있으며 스탠다드차타드의 브랜드 약속인 Here for good의 정신 하에 다양한 사회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tandardchartered.co.kr

연락처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 홍보팀
정혜란 과장
02-3702-352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