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우트, Job코치 취업 칼럼수 100건 등록…컨설턴트의 생생한 체험담 눈길

서울--(뉴스와이어)--취업포털 스카우트가 지난해 6월 잡코치 취업칼럼을 오픈한 가운데 6일 현재 100건의 취업칼럼이 올라왔다. 스카우트의 베테랑급 컨설턴트 13명이 15개월 간에 걸쳐 취업현장에서 일어나고 있는 생생한 체험담을 풀어놨다.

스카우트는 자사 홈페이지 취업정보실을 통해 오픈한 취업칼럼은 취업 전문컨설턴트들이 대학생과 구직자, 직장인 등에게 목표의식, 직무교육, 면접스킬, 취업성공사례, 구직자의 마음가짐, 자신감, 연봉협상, 이직 등 다양한 주제로 소신 있는 정보와 지식을 전달하고 있다.

취업칼럼 가운데 가장 인기를 누리고 있는 칼럼은 서주연 컨설턴트가 올린 ‘경력기술서 작성법’이 2305건의 페이지 뷰를 기록했다. 게재기간 대비 조회수가 높은 원고는 최현정 컨설턴트가 지난 6월 21일 등록한 ‘스토리로 무장하라’와 나일정 컨설턴트가 지난 7월 5일 게재한 ‘위험한 신입사원에서 벗어나기’가 비슷하게 인기를 끌고 있다.

한편 스카우트의 취업전문 컨설턴트들이 지난 2008년 7월 대국민 백수탈출 커뮤니티를 오픈해 이날 현재7,992명의 회원들이 참여하고 있다. 또한 백수탈출 카페는 5일 새롭게 개편한 가운데 구직자들에게 더욱 유용한 컨텐츠와 편의를 제공할 것이다. 스카우트는 현재 80여명의 취업전문 컨설턴트가 활동하고 있다.

스카우트의 조형래 부사장은 “많은 컨설턴트께서 지난 15개월간 열심히 참여한 덕분에 소기의 성과를 가져온 것 같다”며 “앞으로 더욱 대학생, 구직자, 직장인 등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도록 노력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우트 개요
취업포털 스카우트는 지난 1998년 오픈, 대한민국 최고 취업 포털 NO 1’Company입니다. 총 임직원 수는 150명이며, 온라인사업본부(www.scout.co.kr), 컨설팅사업본부(국방부 제대군인취업지원), 인재개발사업본부(경기도, 경남, 창원 등 지자체 취업지원/ 전국주요대학 취업지원), 헤드헌팅 및 채용대행사업본부(대기업 등 주요기업을 클라이언트) 등의 사업부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자회사로는 핫알바, 패션스카우트, 스카우트 서치 등이 있습니다.

웹사이트: http://www.scout.co.kr

연락처

스카우트 홍보팀 조귀열 팀장 02-2188-6829, 011-532-538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