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TB 동호인, 29일 동두천 왕방산으로 다 모여라

서울--(뉴스와이어)--경기 동두천시는 8월 29일 동두천 왕방산 일원에서 산악자전거(MTB) 대회인 ‘제4회 왕방산 전국 챌린지대회’를 개최한다.

4회째를 맞는 금년 대회는 수도권 최고의 접근성과 천혜의 자연경관과 어우러진 최적의 코스를 바탕으로 회를 거듭 할수록 참가 선수가 증가하고 있으며 금년 대회는 1800명 이상 참가하여 전국 최고의 MTB마스터즈 대회로 치러질 계획이다

경기방식은 크로스컨트리 방식으로 치러지며, 코스는 초급자와 중상급자 코스 2개의 코스로 운영 된다. 초급자 코스는 종합운동장을 시작으로 부처고개~장림 도로코스~해룡산~오지재~왕방산~쇠목~걸산동~어등산 ~ 종합운동장등 42.7㎞다. 중상급자는 종합운동장~제생병원~칠봉산~해룡산~오지재~왕방산~쇠목~걸산동~어등산~종합운동장 등 43㎞ 코스에서 경기를 치른다.

완주자에게는 완주메달이, 개인전과 단체전에서 1~3위의 기록을 낸 선수에게는 상금이 주어지며 다른 대회와 차별화 된 기념품을 제공 한다.

시 관계자는 “전국에 많은 MTB 동호인 초급자부터 상급자까지 소화할 수 있는 최적의 코스를 보유하고 있는 동두천 대회를 찾고 있어 동두천시가 수도권 산악스포츠의 메카로 자리 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평소 MTB를 즐겨 타던 이들은 자신의 실력도 확인해보고, 같은 취미를 가진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희망자는 8월 13일까지 국민생활체육전국자전거연합회 홈페이지(WWW.bikelife.or.kr)에서 신청하면 되며 참가비는 1인당 3만원이다. (문의전화 02-420-5430, 031-860-2070)

한편, 지차체 축제 홍보 브랜드 ‘더 카니발’에서는 일반인이 참가 가능한 가장 기대되는 국내 여름 스포츠 대회로 ‘왕방산 전국 챌린지대회’를 꼽은 바 있다.

더 카니발 개요
The Carnival(더 카니발)은 지자체 축제 홍보 전문 브랜드이다.
연락처

더 카니발
과장 배수정
02-6264-0392~3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