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하우시스, 지역아동센터 시설개보수 사업으로 행복한 공간 만들기 사회공헌활동 지속

- 12월까지 전국 5~6개 지역아동센터 시설개보수 사업시작

2010-08-06 16:02
서울--(뉴스와이어)--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이하 전지협)는 LG하우시스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기부한 3,720만원의 지원금으로 지역아동센터 환경개선사업‘행복한 공간만들기’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지역아동센터의 낡은 장판 교체, 고장난 창문, 지저분한 벽지 등 열악한 시설환경을 개선하고 사고나 자연재해 등으로 피해를 입은 지역아동센터를 쾌적하고 깨끗하게 개선함으로써 저소득층 아동들의 환경을 행복한 공간으로 바꿔주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전지협 박경양 이사장은 “최근 홍수와 같은 자연재해로 침수피해를 입은 지역아동센터가 충남지역에만 5개소가 넘어서 아동들이 방학기간임에도 제대로 된 보호를 받지 못하고 있다”며 “LG하우시스의 사회공헌 활동은 저소득층 아동들의 교육, 복지, 문화 환경을 개선하는데 큰 의미가 있으며, 이곳들과 같이 긴급한 사유이외에도 시설개보수가 필요한 지역아동센터가 전국 각지에 산재되어 있어 더 많은 사회적 지원이 필요하다” 고 밝혔다.

이번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지역아동센터는 13일까지 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하며, 심사를 통해 전국에 5개소를 우선 선정하여 9월부터 순차적으로 개보수 공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되는 지역아동센터에는 1개소당 500~600만원 내외로 시설개보수를 위한 공사비가 지원된다.

이번 사업과 관련한 제사한 사항은 전지협 홈페이지 (www.kaccc.org)에 응모 공지와 신청서를 참고하면 된다.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개요
사단법인 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온프렌즈)는 2003년 3월 지역사회 안에서 보호와 양육을 필요로 하는 아동에게 통합교육 및 복지활동을 제공한다. 전국의 비영리 지역아동센터들이 더 나은 아동의 발달과 권리의 보장을 위해 기관간의 정보교류와 연대활동의 필요성이 대두되어 설립된 협의회로 2006년 보건복지부로부터 법인인가를 받았다. 전국 16개 시도지부와 2,000여 지역아동센터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단체이다.

웹사이트: http://www.kaccc.org

연락처

(사)전국지역아동센터협의회
사업국 최선숙 국장
02-732-7979
010-5310-763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