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운태 시장, 방학중 아동급식 현장 점검
강운태 시장은 이날 오전10시 동구 용산동 소재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 ‘사랑의 식당’을 찾아 조리실과 주방설비, 냉장·냉동 시설 등을 직접 둘러보며 도시락 배달에 따른 위생관리 실태를 점검했다.
강 시장은 이날 현장에서 “시민이 행복한 창조도시 광주 건설을 위해 우리 주위에 밥을 굶은 아동들은 없어야 하며, 아동들의 식사는 맛과 영양을 함께 제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자원봉사자 20여명과 함께 밥과 국, 반찬을 도시락에 담는 봉사활동을 펼치며 “도시락의 참 맛은 옛날 어머님의 손맛에서 나온다며, 도시락 담기에 여러분의 사랑과 정성을 듬뿍 담아 보자”고 말했다.
이번 아동급식 현장 점검과 도시락 담기 봉사활동은 민선5기 시정이 주력하고 있는 ‘시민이 행복한 민주·인권·평화의 도시’에 걸맞게 아동 결식이 없도록 한다는 강력한 의지를 반영한 것이다.
봉사활동을 마친 강 시장은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 현황을 듣고, 빛고을 종합사회복지관의 현황을 듣고 지난해 복지관 사업평가에서 빛고을종합사회복지관이 A등급의 우수한 실적을 거두는 등 종사자와 자원봉사자가 혼연일체가 되어 열심히 노력한 결과라고 격려했다.
재가 장기요양기관에도 들러 프로그램을 활용해 치료를 받고 있는 어르신들을 격려한 후 복지관 앞 광주천 교량 가설과 급식 사업에 필요한 냉동차 추가 확보 등 건의사항을 적극 검토하도록 관계관에게 지시했다.
한편, 광주시는 이번 여름방학 동안 결식 우려가 있는 아동 12,971명에게 16억 1천 2백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중식을 제공하고 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사회복지과
사무관 임안섭
062-613-3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