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닷컴, S-OIL과 함께한 경품대축제 1등 당첨자 발표
7월22일 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www.lotte.com) 앞으로 장문의 편지가 도착했다. 롯데닷컴이 지난 6월 S-OIL(에쓰-오일)과 함께 진행한 경품축제에 1등으로 당첨된 김인규(가명)씨가 보낸 편지였다. 김인규씨에게는 S-OIL을 10년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주유비 3,000만원이 주유상품권 형태로 증정될 예정이었다. 그러나 그는 경품 수령을 망설이고 있었다.
“처음에는 사기인 줄 알고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러나 집에서 걸려온 딸아이의 흥분된 목소리와 롯데닷컴을 통해 확인해 본 결과, 저의 당첨이 사실인지라 놀란 마음을 진정할 길이 없었습니다. 그러나 이런 기분도 잠시뿐, 상품을 수령하기 위해서는 제세공과금 660만원을 마련해야 된다는 사실에 가슴이 답답해지더군요.”
대구에서 여든을 훌쩍 넘긴 부모님과 여섯 식구를 부양하고 있는 가장 김인규(44)씨는 편지를 통해 자신의 답답한 심경을 전해왔다. 지난 4월 내 집 마련을 위해 수천 만원을 대출받았고, 심지어 얼마 전에는 편찮으신 부모님 병원비 조달에 500만원 짜리 마이너스 통장까지 만들었다는 내용이 상세하고도 길게 적혀있었다. 제세공과금 660만원이란 큰 돈은 갑자기 준비할 수가 없는 상황이었다.
롯데닷컴 측은 급히 대안마련에 들어갔다. 행사의 목적이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만큼 이로 인해 오히려 고객이 불편을 겪는 상황은 없어야 하기 때문이다.
롯데닷컴 마케팅실의 정상영 매니저는 “김인규씨를 통해 우리사회의 가장 일반적이고도 솔직한 가장의 모습을 엿볼 수 있었다”며 “10년 주유비에서 제세공과금을 감한 차액만큼을 현금으로 지급해드리는 것으로 결론을 모았다”고 설명했다.
1등 당첨자 김인규씨에게는 8월9일 총 2,340만원의 당첨금이 지급되었다.
롯데닷컴과 S-OIL은 지난 5월, 업무제휴를 통해 주유소에서 쌓은 포인트를 온라인쇼핑몰인 롯데닷컴에서도 현금처럼 쓸 수 있도록 결제서비스를 개편했다. 그리고 이를 기념하기 위해 10년치 주유비를 걸고 경품행사를 진행했다. 6월30일까지 롯데닷컴에서 S-OIL 보너스 카드의 포인트를 조회하면 자동으로 이벤트 응모가 가능했으며, 3,000만원의 10년치 S-OIL 주유권(1등)을 비롯해 삼성 PAVV LED TV(2등), 지펠 마시모주끼 냉장고(3등), 안마의자(4등), 삼성전자 노트북(5등), 하우젠 버블 드럼 세탁기(6등), 올림푸스 PEN(7등), S-OIL 3만원 주유상품권(8등) 등 총 1억원 규모의 경품이 당첨고객에게 제공되었다.
S-OIL 포인트는 주유 시 리터당 5점이 적립되는 포인트로, S-OIL 포인트 1점은 롯데닷컴에서 1원과 같은 가치를 갖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lotte.com
연락처
롯데닷컴
이유리 홍보담당과장
02-3668-8821
카라커뮤니케이션즈
한정은 과장
02-538-6928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