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하수처리장 등 환경시설 견학 활성화
울산시는 오는 9월부터 하수처리장 등 환경시설에 대한 이미지 제고를 위해 환경시설 견학을 활성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를 위해 먼저 상수도시설과 하수처리시설, 태화강을 연계한 견학코스와 하수처리장, 생활쓰레기 매립장 등을 연계한 환경기초시설 견학 코스를 개발하여 운영키로 하였다.
또 현장학습시간에 환경기초시설 견학이 포함되도록 교육청 및 각급학교와 협의하고 견학자를 위한 목걸이 볼펜 등 소정의 기념품도 제작하여 증정할 계획이다
견학 문의는 울산시 하수관리과와 각 하수처리장에 하면 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견학 활성화를 통해 하수처리장은 혐오시설이 아니라 가정에서 발생한 하수를 깨끗하게 정화하여 내보내는 환경을 살리는 친환경시설임을 인식시켜 줄 계획”이라며, “많은 학생과 시민들이 시설물 견학과 편익시설을 이용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울산시는 하수처리장별 연간 견학계획서를 작성하여 처리장별 인근 유치원 및 학교에 견학 안내문을 발송하고 홈페이지에 견학 안내방법 등을 게시하고 있다.
현재 용연, 온산하수처리장(직영), 회야, 언양, 방어진하수처리장(위탁) 등 5개 하수처리장별 홍보관이 설치되어 있고, 축구장, 야구장 등 7종류의 주민 편익시설도 무료로 제공되고 있다.
지난해와 올 상반기까지 79회 4,706명이 시설물 견학을, 221회 3만4,738명이 축구장, 야구장 등 주민 편익 시설을 이용했다.
울산광역시청 개요
울산광역시청은 12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부터 김기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품격있고 따뜻한 창조도시 울산을 목표로 삼고 안전제일 으뜸 울산, 동북아 경제허브 창조도시 울산, 최적의 도시인프라 매력있는 울산, 품격있는 문화도시 울산, 이웃사랑 복지 울산, 건강친화적 환경도시 울산, 서민 노동자와 기업이 함께하는 동반자 울산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ulsan.go.kr
연락처
울산시청 하수관리과
052-229-329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