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태 법제처장 내정자 약력

서울--(뉴스와이어)--정선태 법제처장 내정자는 1956년 전남 광주 출신으로 1975년 경기고 졸업, 1979년 서울대 법대를 졸업하고 同대학원 법학과를 졸업 후, 행정고시 24회(1980년)와 사법고시 23회(1981년)를 합격하였다. 현재 대일항쟁기강제동원피해조사및국외강제동원희생자등지원위원회 위원장을 맡고 있다.

1986년 대검찰청 대구지검 경주지청 검사를 시작으로, 대검 인천지검, 수원지검, 서울지검 등을 거치면서 검사활동을 해왔다. 특히 2008년에 대검 서울고등검찰청 검사로 재직하면서 제17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및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에 파견되어 선진화를 위한 법령정비TF팀장(인수위)과 법제도단장(국경위)에서 2년여 동안 법무부, 대법원, 법제처 등 법조유관기관과 법령정비, 법령통폐합, 법질서확립 및 규제개혁을 위한 법제도 정비 등 일련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이러한 경험을 잘 살려 앞으로 유관기관의 협력을 받아 법제처의 법령정비 사업을 큰 무리없이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랜기간 대검찰청 등에서의 형사기획 검사 경력과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및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에서 정책입안·조정 경험을 살려 정부입법을 총괄·지원하는 법제처장의 역할을 무난히 잘 수행할 것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부인 문경미씨와 슬하에 1남 1녀를 두고 있다.

법제처 개요
법제처는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는 법제 전문 중앙행정기관으로서 주요 업무는 법령심사, 법령해석, 법령정비, 법령정보제공 등이다. 정부입법을 총괄, 조정하고 법령정비를 추진하는 기획조정관실, 법령심사를 담당하는 법제국, 각종 법령을 해석하고 국민들에게 보다 편리하게 법령정보를 제공하는 법령해석정보국, 법령입안을 지원하고 외국과의 법제교류를 담당하기 위한 법제지원단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밖에도 대한민국 법령에 관한 모든 정보를 서비스하는 국가법령정보센터(http://www.law.go.kr)와 일상생활과 밀접한 법령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는 찾기 쉬운 생활법령정보 사이트(http://oneclick.law.go.kr)를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leg.go.kr

연락처

법제처 대변인실
서기관 박미경
02)2100-2534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