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주간 떠나는 한강 탐방 기회 놓치지 마세요”
- 서울시, 8. 9~8. 24 시민대학 제28기 ‘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 수강생 모집
- 서울 시민대학 인터넷 수강 사이트에서 선착순 40명 모집
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은 9. 7(화)부터 12. 21(화)까지 16주 과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매주 화요일 13시 30분~15시 30분까지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본 강좌는 ▴한강의 역사와 발원지 및 한강변 유적지를 알아보는 한강의 역사 강의와 ▴한강에서 요트 체험을 하고 ▴정자에서 시조창을 배워보는 문화 체험도 진행된다.
또한 ▴여의도 샛강생태공원·고덕 수변생태복원지·선유도 한강공원 등을 둘러보면서 한강변 생태공원의 자연과 동식물상을 알아보는 한강 생태 탐방 ▴지난해 새 단장한 여의도·뚝섬·반포·난지 4대 한강공원 탐방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있다.
강좌는 지루한 강의로만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수강생들이 배를 타고 한강으로 나가 역사적 자취를 되짚어보거나, 강이 내려다보이는 정자위에서 시조를 읊던 옛 풍류를 재현해 보는 등 살아있는 체험이 함께 진행된다.
최근 들어 많은 시민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한강공원의 달라진 모습과 각종 생태공원으로 되살아나는 한강 등 서울 시내에 살면서도 미처 발견하지 못했던 한강의 새로운 모습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을 것이다.
한강 수변문화의 이해와 탐방 강좌는 2008년부터 매년 두 학기 씩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3.2~6.8까지 진행된 1학기 강좌에도 42명의 교육생들이 등록해 수강했다.
제 27기 수강자 중 최고령자였던 김성수(81)씨는 산수(傘壽)가 넘으신 나이에도 불구하고 모든 강좌에 100% 출석하는 등 매 학기 많은 교육생들이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한결같은 열정으로 수강하고 있다.
서울 시민 또는 서울시 소재 직장인이이라면 누구나 수강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동안 서울시민대학 인터넷 수강신청 사이트(http://cec.uos.ac.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접수는 모집정원 40명 선착순으로 이뤄지며 수강료는 40,000원이다. 접수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민대학 인터넷 홈페이지(http://edu.uos.ac.kr)나 서울시민대학(02-3785-2121)으로 문의하면 된다.
서울특별시청 개요
한반도의 중심인 서울은 600년 간 대한민국의 수도 역할을 해오고 있다. 그리고 현재 서울은 동북아시아의 허브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시는 시민들을 공공서비스 리디자인에 참여시킴으로써 서울을 사회적경제의 도시, 혁신이 주도하는 공유 도시로 변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go.kr
연락처
서울특별시 한강사업본부
운영부장 이상훈
02-3780-08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