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 시민과의 소통위한 시정 모니터 대상자 선정발표
지난 7. 12 ~ 7. 31까지 모집 결과 272명(모집인원 100명)이 신청하여 시민들의 시정에 대한 참여와 관심이 그 어느 때 보다 높았으며 대구시에서는 대상자 선정을 위한 공정성과 객관성을 기하기 위해 구·군에서 거주지 및 연령 등에 대한 심사를 하였으며 최종 선정을 위해 시민사회단체와 공무원으로 구성된‘시정모니터 선정위원회’에서 구·군별 인구수 및 성별, 연령대별 균형성 등 선정기준에 의거 지난 8. 6(금) 대상자를 최종 확정하고 신청대상자 전원에게 8. 10(화) 개별 통보한다.
특히 문화, 스포츠, 경제 등 모든 산업과 가치관들이 세계화 되어가는 이른바 글로벌 시대를 맞아 다문화 가정과 하나 되는 따뜻한 지역사회 공동체를 구현하고 소통과 화합을 위해 다문화가정 모니터도 5명을 선정하여 더불어 함께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도 앞장서기로 하였다.
시정모니터 발대식은 9월경 가질 예정이며 시정모니터들의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市 주관 주요행사 초청, 시정 현장견학, 시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제안·제보건에 대한 심사를 거쳐 일부 보상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대구광역시청 개요
대구광역시청은 26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권영진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시민행복과 창조대구를 이루기 위해 대구광역시를 창조경제의 선도도시, 문화융성도시, 안전복지도시, 녹색환경도시, 소통협치도시로 만들겠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daegu.go.kr
연락처
대구광역시 자치행정과
053-803-28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