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영·호남 청소년 역사문화교실 운영

광주--(뉴스와이어)--여름방학을 맞아 영남지역 청소년을 초청해 호남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는 ‘영·호남 청소년 역사문화교실’이 운영된다.

광주시에 따르면, 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 일정으로 북구 매곡동 광주적십자청소년수련원에서 영·호남지역 초·중·고교생 120명이 참가하는 ‘영호남 청소년 역사문화교실’을 운영한다.
- 참가인원 : 120명(영남지역 80명, 광주지역 40명)

올해로 4회째를 맞는 이행사는 광주시와 (재)동서교류협력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광주시새마을회(회장 김동기)가 주관하는 청소년 체험행사로, 영남지역 청소년들에게 호남의 역사와 문화를 소개하고 청소년 교류를 통한 동서화합의 장을 확산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참가자들은 호남의 역사와 문화 특강, 공동체 훈련, 화합한마당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국립5·18민주묘지 참배, 가사문학관, 소쇄원 탐방, 광주시청(전시관, 홍보관) 견학 등 현장체험에 참여하게 된다.

(재)동서교류협력재단은 지난 2000년 3월 영·호남 8개 시·도와 중앙정부에서 공동출자한 총 30억원 규모의 재단법인으로, 동서화합을 위한 영·호남 8개 시·도의 민간단체 사업들을 발굴·지원해 오고 있다.
- 영·호남 8개 시·도 : 광주·부산·대구·울산광역시, 전남·전북·경남·경북도

시 관계자는 “영·호남 청소년들이 지역간 갈등을 벗어나 화합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영·호남 청소년 역사문화교실이 일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영·호남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상호교류 협력을 통한 모범적인 동서화합 모델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광주광역시청 개요
광주광역시청은 15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윤장현 시장이 시정을 이끌어가고 있다. 더불어 사는 광주, 사람중심 생명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gwangju.go.kr

연락처

광주광역시 시민소통과
사무관 채영선
062)613-291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