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찍으면 바로 결제된다”…이니시스, QR코드 서비스 출시

- 이니시스, 국내최초 주문부터 결제까지 가능한 원스톱 QR코드 ‘이니코드’ 개발

- 지면은 물론 TV 화면에도 노출해 바로 결제 가능…개인간 소액 거래 시에도 활용 가능

뉴스 제공
KG이니시스 코스피 035600
2010-08-10 10:12
서울--(뉴스와이어)--최근 스마트폰의 확산과 더불어 ‘QR(Quick Response)코드’를 이용한 마케팅이 거센 가운데, 전자결제 선도업체 이니시스(www.inicis.com)가 이달 9일 국내 최초로 QR코드를 통해 전자결제 서비스가 바로 가능한 ‘이니코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니코드는 TV홈쇼핑 화면, PC화면, 전단지, 신문, 잡지 및 포스터 등 다양한 분야의 광고에 부착하여 사용할 수 있다. 이렇게 노출된 QR코드를 통해 소비자는 원스탑 안전거래가 가능해 지며, 지금까지 물리적으로 불가능하였던 오프라인의 광고나 마케팅에서 직접적인 판매행위로의 연결이 가능하다는 것이 독보적인 장점이다.

이니코드의 또 하나의 장점은 기업뿐만 아니라 개인도 쉽게 이용하게 되어 있다는 점이다. 이니시스가 운영하는 개인간 안전거래서비스인 이니P2P 홈페이지(www.inip2p.com)에 제품 정보를 등록하면 해당 상품만의 이니코드가 생성되고, 이는 TV는 물론 전단지, 신문 및 잡지 등 판매자가 원하는 모든 곳에 부착해 사용하면 되고, 주문과 결제가 완료되는 즉시 구매정보와 배송정보가 실시간으로 판매자에게 전달된다.

소비자는 애플 앱스토어,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이니페이 모바일(INIpay Mobile)’ 앱을 다운받으면 언제 어디서나 이니코드를 통해 바로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구매 내역과 배송현황 조회도 실시간으로 이니P2P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보안문제도 안심이다. 이니코드는 생성 시 해킹방지코드가 내장되며, 최종 결제서버에서 재차검증하는 절차를 거치기 때문에 피싱(phishing. 전자금융사기)과 결제정보의 위,변조와 같은 해킹이 불가능하다고 이니시스 측은 강조했다.

현재 이니코드는 기술특허와 BM(Business Method. 영업방법) 특허를 출원한 상태이며, 이니시스 홈페이지(www.inicis.com)에서 데모 시현과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이니시스 기술개발본부 김제희 본부장은 “이니코드는 기존 제품 정보 등을 담은 QR코드를 뛰어넘어 즉시 결제까지 연결되는 국내 최초의 결제플랫폼이다”라고 전하며 “이니코드가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에게 새로운 쇼핑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KG이니시스 개요
인터넷 핀테크 기업으로 코스피 시장에 상장돼 있다. 지급결제대행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금융기관이나 전자상거래 업체들에 납품하고 있으며 결제 대행 이외에 인증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KB그룹 계열이다.

웹사이트: http://www.inicis.com

연락처

홍보대행 이니시스
김선영 팀장
02-776-7712
010-4922-51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