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비브리오패혈증 예방 대책추진
비브리오 패혈증은 주로 서남해안의 갯벌과 갯벌에 사는 어패류(조개류, 게, 낙지 등)와 해수보다 염도가 낮은 강 하구 등에 균이 많이 분포하는데, 우리나라 대부분의 큰 강물은 서·남해안으로 흘러 들어가기 때문에 서·남 해안지역에서 환자가 많이 발생되고 동해안은 상대적으로 안전한 지역으로 분류된다.
그러나, 비브리오패혈증 예방을 위하여 고 위험군인 간 질환자(알콜성 간질환, 간염, 간경변, 간암)나 만성질환자(당뇨병, 암환자 등), 노약자는 다음 사항을 준수 할 것을 특별히 당부하였다.
해산물을 충분히 익혀서 먹어야 하며, 어패류는 껍질이 열리고 나서 5분동안 더 끓이고, 증기로 익히는 경우에는 9분 이상 더 요리해야 함.
어패류는 가급적 -5℃ 이하로 저온 보관하고, 날 생선을 요리한 도마나 칼 등에 의해 다른 음식에 오염되지 않도록 하며, 해산물 조리시 해수를 사용하지 말아야 함
피부에 상처가 있는 사람은 낚시나 해수욕을 삼가야 함
강원도청 개요
강원도청은 154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1년4월부터 최문순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강원도의 비전은 소득2배, 행복2배 하나된 강원도이다. 발전전략은 동계올림픽 성공개최, 특성화된 균형발전, 튼튼한 강원경제, 따뜻한 교육과 복지, 세계속의 문화관광, 봉사하는 열린도정이다.
웹사이트: http://www.provin.gangwon.kr
연락처
강원도청 식품의약과
033) 249-269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