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북도, 농촌마을 재난예방 및 행정서비스 활동 호응

청주--(뉴스와이어)--충북도는 농촌마을의 재난예방 및 행정서비스 사업으로 6개 분야의 활동을 전개(전기, 가스, 보일러시설 무료 점검수리와 농기계, 가전제품수리, 이·미용서비스)하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번 활동은 11개 도내 시·군을 대상으로 4월 18일부터 5월 2일까지 20개 마을 574가구를 점검하여 11,885점을 교체, 수리하는 등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특히 거동이 불편하신 독거노인은 이·미용 봉사요원이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이·미용서비스를 해주는 등 주민 210명에게 무료로 봉사활동을 실시하여 주민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었다.

한편, 충북도는 대다수 오지마을의 평균연령이 60세 이상이고 독거노인이 많아 농가에서 소유하고 있는 제품들이 고장 나도 보수비용 부담 등으로 수리하지 못하거나 소액 수리비로 관련업소는 출장수리를 기피하는 등 어려움이 많아 매년 집집마다 방문, 점검 수리함으로서 농촌마을 주민들로부터 커다란 호응을 얻고 있다.

충청북도청 개요
충청북도청은 157만 도민들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22년 5월부터 김영환 도지사가 도정을 이끌고 있다. 충청북도의 비전은 도민이 체감하는 충북경제 활력 제고, 지속 가능한 미래 일자리 창출 기반 구축, 소상공인과 사회적 경제 기업의 자생력 강화 생태계 조성, 미래형 에너지 구조 전환과 신산업 선점으로 에너지 자립률 제고, 글로벌 경제 영토 확장을 통한 충북 수출 견인 등 5대 전략 목표를 통해 충북 경제(GRDP) 100조원 시대로 도약하는 것이다. 충청북도는 정책 실명제를 도입해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관련자의 소속·직급 또는 직위 및 성명과 의견을 기록·관리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담당 공무원의 책임성을 높이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b21.net

연락처

민방위안전관리과 민방위담당 043-220-4523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