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캐주얼 RPG ‘메이팡’ 서비스

뉴스 제공
네이버 코스피 035420
2005-05-10 09:18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대 인터넷 기업NHN(주)(대표 최휘영)는 이니엄(대표 최요철)와 3D 캐주얼 MMORPG ‘메이팡(MayPan)’ 서비스를 위한 제휴를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최초의 3D펫(Pet) 육성 게임을 선보이게 된 NHN은 정통 MMORPG ‘아크로드’에 이어 캐주얼 라인업을 강화해 폭 넓은 RPG 유저층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메이팡’은 원시 판타지 문명을 배경으로 동물, 공룡, 곤충, 식물 등 최대 250개의 다양한 펫(Pet)을 직접 키우며 캐릭터 레벨업과 함께 전략적인 펫 육성의 재미를 만끽할 수 있는 캐주얼 MMORPG이다.

특히 ‘메이프’ 라고 불리는 게임 내 펫은 탄생에서 성년기까지 5단계의 진화 과정을 거쳐 독창적인 모습으로 성장하며 게이머는 캐릭터 직업군에 따라 ‘메이프’의 능력, 특성, 스킬을 선택해 전략적인 육성의 재미를 맛볼 수 있다.

또한 RPG의 묘미인 전투에서 게이머는 자신과 ‘메이프’를 따로 조정하면서 ‘메이프’를 타거나 파티원으로 활용해 몬스터를 사냥하는 등 다양한 전술을 구사할 수 있다.

김병관 게임사업부문장은 “’메이팡’은 한국게임산업개발원이 주최하는 ‘2005년 우수게임 공모전’에서 최종 수상작으로 선정되는 등 게임성을 인정 받은 게임”이라며 “아기자기한 배경과 함께 공성전에 필요한 거대 펫부터 귀여운 애완용까지 다양한 펫들을 육성하는 재미와 개성만점의 캐릭터로 1318 세대의 게이머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모을 것“ 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메이팡’은 오는 18일 미국에서 열리는 국제 게임 전시회 E3에 참가해 전세계에 소개되며 국내에서는6월 초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거쳐 올 하반기에 정식 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메이팡’을 개발한 이니엄는 온라인 교육과 모바일 게임 개발 등 온라인 콘텐츠 산업에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으며, 지난 2000년 2D 온라인게임 ‘스톤에이지’를 성공적으로 서비스하며 실력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네이버 개요
네이버 주식회사는 No. 1 검색 포털 네이버(www.naver.com), 국내 최초 어린이 전용 포털 쥬니어네이버 (jr.naver.com), 국내 최초 온라인 기부 포털 해피빈 (happybean.naver.com)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고의 인터넷 전문 기업이다.

웹사이트: http://www.navercorp.com

연락처

채선주 실장 02-3011-1117 / 코콤포터노벨리 정은경 과장 02-6366-1516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