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정보통신, KT 통합 마케팅 마트 재개편 사업 수주
이번 사업은 KT가 전사데이터웨어하우스(EDW) 표준 데이터 활용을 통해 전사 관점의 통합 마케팅 마트를 구축하고 마케팅 분석정보의 일원화 및 확대 제공을 통해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하기위해 실시하는 것.
이번 사업에서 쌍용정보통신은 통합 마케팅 마트의 필요성 및 EDW 구축에 따른 데이터 및 프로세스 표준화 요구의 수용과 동시에, 기 도출된 e-KMSS의 문제점 개선, CRM의 역량강화, 시스템의 성능 및 가용성 향상, 향후 와이브로 구축방향 고려에 초점을 두고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쌍용정보통신은 pe-KMSS(KT Marketting Support System), CRM시스템의 마케팅마트 및 MOLAP/ROLAP DB를 통합한 통합 마케팅 마트 구축, 온라인 화면 개편 및 다차원 분석 강화, 시스템 아키텍처 재구축 및 프로세스 단순화, 데이터 이행 등의 작업을 수행하게 된다.
KT는 이번 사업을 통해 서버 분리로 성능 및 안정성 향상 등의 시스템 성능향상 효과는 물론 수집 프로세스의 EDW 단일화와 통합마케팅 마트 활용을 통해 가공 프로세스 단순화 및 데이터 중복이 가능케 됨으로써 신규요구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소스변경 및 수집기간 단축, 데이터 신뢰성 제고 등의 효과를 거둘 수 있게 됐다.
또한 고객관리를 위한 분석정보 보강, 사용자 중심의 정보체계 개선 등의 정보화 효과를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용어 해설
* OLAP (다차원 분석 On-Line Analytical Processing)
사용자(end-user)가 다차원 정보에 직접 접근하여 대화식으로 정보를 분석하고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과정.
OLAP은 위의 정의에서와 같이 최종 사용자가 다차원 정보에 직접 접근하여 대화식으로 정보를 분석하고 의사결정에 활용하는 과정.
OLAP의 종류는 선계산된 값들을 어떻게 저장하느냐에 따라 MOLAP(다차원 OLAP) 과 ROLAP(관계형 OLAP) 으로 구분한다.
웹사이트: http://www.sicc.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