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샵 카탈로그 쇼핑 ‘QR코드 서비스’ 개시

서울--(뉴스와이어)--GS샵 카탈로그 쇼핑은 8월호부터 업계 최초로 ‘QR코드 서비스’를 실시한다. 이로써 쇼핑 카탈로그에서도 실시간으로 고객 상품평을 볼 수 있게 됐다.

이번 서비스로 ‘책자 형태’라는 카탈로그 쇼핑의 제약을 뛰어넘고 소비자들은 상품 구매 고객들이 올리는 상품평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이미지 등 카탈로그 지면의 제약으로 접하지 못했던 더 많은 상품 상세 정보를 보면서 구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QR코드 (Quick Response code)는 흑백의 격자무늬 패턴으로 정보를 기록하는 2차원 바코드로, 이전 1차원적 바코드의 용량 제한을 극복해 형식과 내용을 확장한 것이며 숫자 외에 문자 데이터 등 더 많은 정보를 저장할 수 있다.

스마트폰의 QR코드 스캔 애플리케이션(이하 QR코드 스캔 앱)을 실행해 카탈로그 상품 페이지의 QR코드에 갖다 대기만 하면 자동으로 인식해 해당 상품의 상세 정보 및 구매 후기 등을 확인할 수 있다. QR코드 스캔 앱은 아이폰 앱스토어(App Store)나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GS샵 영업2사업부 박솔잎 상무는 “최근 스마트폰 확산과 함께 쇼핑카탈로그 QR코드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많은 쇼핑 정보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추후 쇼핑 카탈로그 QR코드 서비스를 확장해 다양한 이벤트, 프로모션 등도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GS홈쇼핑 개요
주식회사 GS홈쇼핑은 TV, 인터넷, 카탈로그, 모바일 등의 채널을 통해 온라인쇼핑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1994년 12월 (주)한국홈쇼핑(하이 쇼핑)으로 출범해 1995년 8월 하이 쇼핑으로 개국 했으며 1997년 3월 'LG홈쇼핑'으로, 2005년 3월 'GS홈쇼핑'으로 사명을 변경했다.

웹사이트: http://company.gsshop.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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