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인하대, 차세대 여성리더 양성을 위한 ‘Smart Woman 2040 양성과정’ 업무협약 체결

인천--(뉴스와이어)--인천광역시와(시장 송영길) 인하대학교(총장 이본수)가 공동으로 “대한민국의 심장, 경제수도 인천”의 미래를 이끌어갈 차세대 여성리더를 양성한다.

인천광역시는 11일 송영길 인천광역시장, 이본수 인하대학교 총장, 장부연 가정복지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의 차세대 여성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Smart Woman 2040 프로젝트 위탁교육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인하대학교에서는 올해 80명을 필두로 매년 150여명씩 교육하여 2020년까지 총 2,040명의 핵심 여성리더를 양성하게 된다.

“Smart Woman 2040 양성과정”은 차세대 여성리더들에게 필요한 글로벌 매너, 성공적 대인관계를 위한 의사전달 스킬, 셀프파워 리더십, 다양한 정책개발 및 기획능력을 배양하는 등 기본소양 과정과 심화과정으로 구성되며 각 과정별로 대상을 세분화, 특성화하는 맞춤형 교육으로 9월 4일 개강하여 11월 20일까지 12주 72시간으로 운영된다.

또한, 일회성 교육에서 벗어나 교육수료후 사후과정을 통해 수료생간 지속적인 네크워크 구축하여 멘토링 그룹의 형성 등 여성인력을 자원화하고, 시에서 운영하고 있는 각종 위원회에 우선 위촉하여 시정에 참여토록 함으로써 다양한 전문분야 여성리더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며 향후 인천지역 기업체와 연계하여 전문여성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인재 인큐베이팅 역할을 수행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인천광역시청 개요
인천광역시청은 280만 시민을 위해 봉사하는 기관으로, 2014년 당선된 유정복 시장이 시정을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cheon.go.kr

연락처

인천광역시청 여성정책과 여성정책팀
김철수
032-440-2692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귀사의 소식을 널리 알리세요